맥도날드의 타문화이해와 맥도날드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Ⅰ. 서론
맥도날드는 코카콜라, 성인잡지 플레이보이와 함께 미국식 자본주의를 상징하는 3대 상품으로 꼽히고 있다. 맥도날드는 프랜차이즈 주로 이제 "미국의 맥도날드"에서 "세계의 맥도날드"로 자리를 잡았다. 철(鐵)의 장막, 소련이 무너지고 모스크바에 가장 먼저 진출한 미국 기업중의 하나가 바로 맥도날드이며, 죽(竹)의 장막, 중국이 개방화를 진행하면서 가장 먼저 들어선 미국 기업의 간판이 역시 맥도날드였다. 게다가 외식 산업계에서는 어느 회사도 따르지 못할 만큼 많은 점포와 위성점포(satelite shop)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미국의 96%, 세계인의 절반이상이 이용하는 기업 맥도날드는 햄버거를 주로 하여 밀크세이커와 프렌치 프라이라는 지극히 평범하고 값이 싼 대중적인 즉석 식품을 가지고 철강업과 자동차 산업에 뒤지지 않는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맥도날드 매장이 전 세계에 햄버거 왕국을 세우는데 성공한 이유는 물론 세계적으로 표준화된 품질의 음식을 만들어 판다는 특성 때문이기도 하지만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지속적인 지역화(Localization)가 오히려 맥도날드의 성공을 더욱 굳건히 해 주었다. 맥도날드의 잭 그린버그(Jack M. Greenberg)회장이 항상 주장하는 것도 "적어도 음식에서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현대생활과 광고 중간+기말 총 요약 및 정리 (1~14주차)
  • 이해가 중요시되고 있다.이른바, 교차문화적 영향요인(Cross-cultural Influences)이 중요하게 간주되고 있다.9. 광고의 글로벌화와 관련, 타문화권 지역시장을 침투하는 광고의 경우,본사의 가이드라인, 컨셉과, 해당 국가의 정서, /문화, 언어와의 적합성이 고려되어야 하며,이러한 관점에서, 글로벌화의 강화는 문화의 다양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다.5 주차: 광고와 윤리I. 세가지 접근 방법1. 의무의 원칙칸트의 도덕 철학에 기초한 윤리관.모든 인간에겐

  • 세계화 -그 보편성과 다양성에 대하여
  • 타문화를 주체적으로 수용하여 온고지신적인 태도로 새로운 결혼 문화를 발생시킨 것으로 볼 수 있다. 그리고 이러한 타문화에 대한 주체적 수용에 앞서 선행되어야 할 것은 그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일 것이다. 반대로 우리의 것을 제대로 알리는 작업도 중요하다. 세계화는 거스를 수 없는 거대한 조류이다. 이제 우리는 한 국가의 국민으로서만이 아니라, 세계시민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행동해야 한다. 자기만의 이익만을 추구할 것이 아니라 함께

  • 레포트 - 대중문화와 문화산업
  • 이해관계에 놓여 있는 인간집단들이 상호 작용하는 것이지 문화들이 상호 작용하는 것이 아니다. 문화 결정주의는 이와 같이 가장 근본적인 사실들을 무시하고 있다.⑤ 문화 상대주의의 지향점문화 상대주의는 두가지 핵심을 지향한다. 첫째 타문화의 전통과 가치를 그 문화의 입장에서 존중하고, 둘째 자기 문화를 대상화(객관화)시켜 스스로의 문화를 반성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과연 인류가 보편적으로 추구할 것이 있다면 이를 인류 모두가 성취

  • [맥도날드] 맥도날드(Mcdonalds)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전략 및 해외진출 성공 전략
  • 맥도날드Ⅲ. 맥도날드화Ⅳ.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1. 품질2. 서비스3. 청결4. 가치5. Positioning6. 매뉴얼화Ⅴ. 맥도날드의 QSC&V1. Quality2. Service3. Cleanliness4. Value5. Food SafetyⅥ. 영양을 생각한 맥도날드Ⅶ. 맥도날드의 차별화된 서비스1. Play land2. Mcdrive3. 무료배달 서비스4. 생일파티5. 보너스 카드Ⅷ.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의 성공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Ⅰ. 개요맥도날드(Mcdonalds)는 Mcdonalds 모델

  • 맥도날드 햄버거를 제외하고 우리 사회에서 맥도날드화 현상을 제시하고 이를 비판하시오
  • 맥도날드화 현상은 이러한 합리화 과정을 실제 사업 과정에 적용한 실제적 이론이라고 해석할 수 있다. 막스 베버는 관료제에 관한 그의 생각을 합리화 과정 이론에 반영시켰으며 사회적 합리화 과정에서 근대성을 탐구하였다. 오늘날 일반적으로 이해되고 있는 관료제는 막스베버 이론에 입각한 집단, 또는 조직 내 직무를 합리적, 계층적으로 나누어 대규모 행정관리 활동을 수행하는 조직의 유형 또는 그 관리 운영 체계라 정의할 수 있다. 서구 세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