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 비타민음료 비타500 경영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09 / 2019.12.24
  • 5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시장분석
소비자 분석
경쟁사-박카스 분석
자사-비타500분석
과제도출
본문내용
일반의약품 시장 상황
2003년
-제약시장어려움.
(외국계제약사 증가)

2004년
-신약 개발.
-새로운 시장으로 발전모색.

비타민 음료 시장 이란 ?
건강 드링크제 시장 + 일반 음료시장 = 비타민 음료 시장
건강과 맛으로 새로운 비타민 시장 개척

비타민 시장 분석
< 비타민 시장 규모 >
-1300억원대
-100개 제약사들이 500개 품목 내어 놓으며 경쟁
<비타민 음료 시장 규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성공사례] 비타500의 성공사례 분석
  • 분석 대상 제품/서비스의 개요분류 - 혼합음료주성분 - 비타민 C, 비타민B2,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등 규격 -100ml/병, 210ml/병, 250ml/치어팩 제품 컨셉- 피로회복에 좋은 음료- 피부미용에 좋은 음료- 다이어트에 좋은 음료- 건강유지에 좋은 음료- 기분전환에 좋은 음료제품 소개비타 500분석 대상의 특징 및 기능카페인이 없음2001년 2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마시는 비타민 c 함유 드링크소비자 취향에 맞는 탁월한 맛과 향을 선보임액체로 되어

  • 비타500 STP 전략
  • 음료회사들도 시장에 진입하고, ‘비타’라는 보통명사가 널리 애용됨에 따라 전략의 수정이 불가피 할것으로 보인다. 브랜드경영 관점에서 보면 비타 500의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타 경쟁브랜드와의 차별성을 확보해가는 것이 장기적인 경쟁우위가 될것으로 판단된다.1. SWOT 분석1. 경쟁의 심화2. 비타민 과다섭취에 따른 부작용(예 : 신장결석)3. 웰빙이라는 트렌드의 지속 여부1. 웰빙이라는 마케팅 트렌드2.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시장의 창출3. ‘

  • 광동제약 주식회사 기업분석
  • 비타500 출시2005년 비타500 한국능률협회 선정 마케팅대상 명품 브랜드상 수상2006년 7월 1일:광동옥수수 수염차 출시2007년 4월 23일: 비타500, 대한비타민연구회 공식인증 음료로 선정2008년 3월 29일: 광동제약 최수부회장, 경영자 대상 수상 2009년 3월 6일: 광동제약 경제정의기업상 수상 1-1 광동의 경영 철학초일류 제약기업사회 공헌고객 건강보람된 일터광동 정신(독창적 의약품 개발과 한방과학화로 국민 보건에 이바지)투명경영고객만족경

  • 비타 500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비타 500 제품 소개-제품 분류혼합음료-주요 성분비타민 C, 비타민 B2, 타우린, 농축사과과즙 등-제품 규격100ml/병, 210ml/병, 250ml/치어팩-제품 컨셉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민 C-제품 출시2001년-핵심 전략맛의 차별화(브랜드는 카피해도 맛은 카피 불가능)유통 차별화(소비자 접점 강화) 브랜드 마케팅(마시는 비타민 C = 비타 500)-유통 경로약국, 수퍼, 편의점, 할인점, 사우나, 노래방, 휴게소, 골프장 등◈ 환 경 분 석 ◈⇒ 내부환경분석1. 부도 위

  • [경영학] 광동제약 기업분석
  • 경영학 원론 기업분석 Report -광동제약- 가족문화 소비자 학과 김선 / 김승희 / 류인선 Ⅰ.서론누구나 한번쯤, 감기에 걸렸을 때 광동제약의 쌍화탕을 따뜻하게 데워서 알약과 함께 마셔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광동쌍화탕은 마시는 한방감기약의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잡혀있다. 또, 우리는 피로를 느낄 때, 건강을 위해서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