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에도 활력을 주는 박카스 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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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마음에도 활력을 주는 박카스 D!
목차
I. 기업소개
II. 상황분석
1.동아그룹 소개 및 개열사 소개
2.동아제약 소개 및 연혁
3.기본정신
1.시장분석 4.자사분석
2.소비자 분석
3.경쟁사 분석
I.기업소개
- 동아그룹은 제약, 식음료, 물류, 의약품, 기계부품, 정보
통신, 병유리부문으로 구성.
- 관계회사들은 당사와 관련사업 및 유사사업을 주사업으로
하는 내수위주의 업체
- 계열사
제약 - 동아제약, 동아팜텍, DAC
식음료 - 동아오츠카, 수석무역, 소주동아음료유한회사
1932
서울 종로구 중학동에서 강중희와 미야베가 미야베약방으로 창업
1949
동아제약주식회사로 사명을 변경
1963
종합 자양강장제 박카스-디 생산
1967
매출액, 국내제약업계 1위 부상
1981
베타락탐계 항생물질 제조방법으로 발명대상 수상, 박카스-디 미국에 처녀수출
1987
수출 1,000만 $ 돌파
1994
박카스에프 매출 1,000억 돌파 비마약성 진통제 특허 일본에 수출AIDS, C형 간염 동시진단시약 개발
2001
국내 최초 브랜드 역사책 박카스 40년사 발간회사채와 기업 어음 신용등급 각각 BBB와 A3로 상향. <주주중시경영 우수기업>상 수상
2002
천연물 신약인 위염치료제 “스티렌”시판허가 취득 제약업계 최초로 매출 5000억원 돌파
2005
대표이사 김원배 사장 취임(제6대 사장)
박카스디 생산 (기존 타우린 1000mg -> 2000mg 으로 두배 보강)
1. 동아그룹소개 및 계열사 소개 및 연혁
I.기업소개
2. 동아그룹 기본 정신
"생명 주체" 로서의 인간과 "생명의 근원"이라
할 수 있는 자연을
사업영역의 두 축으로 삼아
"생명을 위한 기업"으로 우리 사회에 기여함.
II.상황분석
1. 시장 분석
- 우리나라 의약품 시장의 유통구조는
도매상 및 직거래방식의 이원적인
체계를 가짐
- 전체 의약품 수요 중 41%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일반 의약품의
시장성장이 둔화됨
- 의약분업 이후 약국위치가
병원중심으로 협소화됨
- 웰빙 바람과 비타민 열풍을 탄
비타민 음료의 위협적 성장
II.상황분석
2. 소비자 분석
박카스 선호 이유
브랜드 : 21명
신뢰성 : 14명
친숙함 : 42명
기능성 : 2명
효과에 대한 믿음 : 3명
인지도
비타500 : 97%(200명중 194명)
박카스 : 99%(200명중 198명)
박카스 외 음료 마신이유
박카스가 의약품이란 인식: 8명
건강에 더 좋은거 같아서 : 16명
젊은 이미지 : 45명
유행(광고) : 50명
기억에 남는 광고(최근)
비타500 : 138명
박카스 : 54명
기타 : 8명
선호브랜드
비타500 : 86명
박카스 : 82명
II.상황분석
3. 경쟁사 분석 -swot분석-
- 기존의 정제나 분제 비타민에 비해 먹기 쉽고, 간편함
- 비타민C의 이미지상 구매자들 복용의 당위성을 줌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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