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FTA 체결 국가 간 원산지 규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1. 원산지와 원산지규정
2. 원산지 규정의 분류
3. 원산지 판정 기준
4. 국가별 FTA 원산지 규정
① 한-칠레 FTA
② 한-싱가폴 FTA
③ 한-EFTA FTA
④ 한-아세안 FTA
⑤ 한-미 FTA
5. 원산지규정의 중요성
6. 참고 웹 사이트
- 본문내용
-
원산지란?
‘생산된 물품의 국적’을 의미하며, 동․식물의 경우 성장한 국가를,
제조품의 경우 생산, 제조, 가공 과정이 이루어진 국가를 말함. 일반적으로 동․식물, 광물 등 천연상품 위주의 완전생산품(wholly-obtained or produced products)은 원산지 결정에 크게어려움이 없지만, 공산품 등 2차 산품은 생산, 제조, 가공 과정이 2개 이상의 국가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아 원산지 판정이 점점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임.제조국, 조립국,수출국,경유국, 생산국, 가공국 등이 상식적 개념이라면 원산지는 원산지규정의 적용을 통해 결정되는 것으로서 수출입 통계, 대외무역조치 발동, 특혜 관세 적용 등에 사용되는 법적․행정적 개념
원산지 규정이란?
물품의 국적인 원산지를 결정하는 기준으로서 법령이나 행정규칙 등
을 말하며, 대다수 국가들은 물품의 원산지가 어디인지 판정하고 확
인하고 표시하는 나름의 원산지 규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는 1991년부터 대외무역법에 이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 참고문헌
-
6. 참고 웹 사이트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무역투자진흥공사 WWW.KOTRA.OR.KR
-네이버블로그 HTTP://BLOG.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