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인적자원관리 -기업에서 바라는 고유한 인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각 기업에서는 자신만의 고유한 인재상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인재상에 부합될 수 있는 사원을 고르는 것을 채용의 목표로 삼고 있다. 따라서 응시생들은 자신이 응시하고자 하는 기업 고유의 인재상을 충분히 파악한 후 면접에 임해야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
이렇듯 그 기업이 영위하고 있는 사업의 업종과 기업 고유 문화에 따라 제각기 다른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지만 일반적으로 기업에서 인재의 요소로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
① 협력 정신이 있는 사람
② 자신의 일에 책임감이 있는 사람
③ 대인 관계가 원만한 사람
④ 성격이 적극적인 사람
⑤ 추진력이 있는 사람
⑥ 표현력이 있는 사람
⑦ 자기 개발에 적극적인 사람
⑧ 유연한 사고력과 발상의 전환을 꾀하는 사람
이렇게 기업에서 바라는 인재상을 간단히 말한다면, 10년 전 고도 성장의 시대에는 맹렬한 인재들이 인기 있었으나 오늘날에는 지혜로 무장한 지적 활동이 활발한 인재들을 선호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