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간접광고의 효과에 관한 연구 - 국내 PPL사례 기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문내용
제 1 절 PPL의 정의


PPL(Product Placement)이란 제조회사가 일반 극장에 배급되는 극영화 속에 자사의 특 정 소비제품을 결합시키는 것을 말한다. 즉 일정한 협찬의 대가를 내고 영화 속에 특정 상 품이나 서비스를 삽입하는 행위이다. 협찬의 대가로는 협찬금일수도 있고 협찬상품 그 자 체일수도 있다.
PPL은 원래 영화제작시 소품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말하였는 데 과거 영화제작자들은 영화에 필요한 소품을 확보하기가 곤란하였기 때문에 소품을 확보 하기 위한 일환이었다고 볼 수 있다. 초기에는 그렇게 단순한 소품의 확보를 위한 노력에 서 비롯되었을 뿐 적극적인 마케팅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영상산업의 규모가 대형화되고 기법이 더욱 정교해지면서 영화나 드라마 등에 기업의 상품을 자연스럽게 등장시켜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상품의 이미지를 심는 마케팅의 일종으로 영화나 드라마의 주 대상층이 PPL제품의 목표소비자일 뿐만 아니라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효과적인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전략의 일환으로 널리 활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론]PPL의 현황과 효과 및 개선방향
  • 간접광고(PPL)의 개념 2. 간접광고(PPL)의 역사와 현황3. 간접광고(PPL)의 유형4. 간접광고(PPL)의 효과 및 가치5. 국내외 간접광고(PPL) 규제동향1) 해외 규제 동향(1) 미국(2) 일본(3) 유럽연합(EU)2) 국내 규제 동향(1) 간접광고(PPL) 규제 논의(2) 간접광고(PPL) 규제현황3) 개정된 방송법 시행령이 시사하는 점6. 방송법 개정 이후의 국내드라마 간접광고(PPL) 성공사례: 1) 시크릿가든 제작 배경2) 시크릿가든 간접광고의 수익 배분 구조와 성과3

  • 국내외 광고의 성공 또는 실패사례에 대하여 선정이유, 광고내용(광고이미지
  • PPL 광고비용을 소진하였을 뿐이다.실제로 매장에서는 박신양이 입었던 정장이 매장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7월 1-22일 사이 매출은 전년도보다 약 17% 정도 증가한 63억 원의 결과를 이끌어냈다. 백화점 매장 방문자 수가 드라마 방영 전보다 약 20% 늘었고, 마에스트로 홈페이지의 접속자는 약 4배 정도로 증가하는 등, 마에스트로에 대한 인지도와 관심도를 이끌어내는 것에 큰 성공을 거두어내었다.참고자료김동훈. 김현정(2001), “국내 광고효과 연구결

  • [시장경제와 법적규제] 경제력 집중과 광고시장 -한국방송광고공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 광고비는 2006년 2조 4,638억원으로 총 광고비의 60.6%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 비중은 점차 낮아지는 추세이나 여전히 지배적 위치를 점유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특히 지상파 방송 광고액은 2006년 기준 2조 4,638억 원으로 여전히 국내 광고시장의 32%를 점유함으로써 가장 큰 세부시장을 형성하고 있다.나. 지상파

  • [지방행정] 지방자치단체 CI사업의 사례분석
  • 연구배경2. 연구목적Ⅱ. 지방자치단체 CI 사업의 의의1. CI의 정의2. 지방자치단체 CI의 유형3. 지방자치단체 CI의 형성과정4. 지방자치단체 CI의 도입배경5. 지방자치단체 CI의 도입현황6. 지방자치단체 CI의 필요성7. 지방자치단체 CI의 효과Ⅲ. 사례분석기준의 개념화1. 홍보의 효율성2. 차별성․독창성3. 주민참여4. 경제적효과Ⅳ. 지방자치단체 CI 외국 성공사례1. 미국 뉴욕시2. 홍콩3. 일본 도쿄Ⅴ. 지방자치단체 CI 국내 사례분석1. 서울특별시

  • [ppl광고] 드라마`겨울연가`속에 나타난 간접광고사례연구
  • 연구목적우리는 현존하는 매체 중 가장 영향력을 행사하는 공중파 텔레비전 방송에서 내보내는 수많은 광고 외에도 알게 모르게 프로그램 속에서도 여러 광고를 접하고 있다. 말 그대로 ‘광고의 홍수’속에서 살고 있다. 우리는 얼마나 다양하고 많은 광고에 휩싸여 있을까? 영상매체에서의 PPL 효과에 관한 연구 - 조윤아, 백승만최근 우리는 영상매체 속에서 수많은 제품이나 브랜드들이 등장하는 것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전문용어로는 PPL(제품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