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의 기본에 충실한 일류 기업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일류 기업은 다른 기업들이 갖지 않는 독특한 경영 기법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러나 일류 기업들에서 무슨 특별한 제도나 시스템을 발견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대신 상식적이고, 기본에 충실한 경영, 그것이 바로 일류 기업의 가장 큰 특징이다.

올해 우리 경제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세계 경제를 주도하는 미국 경제가 장기간의 호황을 지나 저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며, 국내 경제 역시 작년 하반기 이후 지속된 내수 경기의 위축과 구조 조정의 지연으로 인한 신용 경색 현상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어려운 경제 환경으로 인하여, 올해의 기업 경영 역시 그 어느 해 보다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수요 위축이 지속되면 기업간 경쟁은 그만큼 치열해 질 수밖에 없으며, 이는 다시 기업의 매출 부진과 현금 유동성 문제로 연결, 기업 운영을 어렵게 만든다.

경영 환경이 좋은 호황기에는 대다수 기업들이 별 문제 없이 경영해 나갈 수 있다. 그러나 시장 여건이 어려워지면 경쟁력이 약한 기업은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밖에 없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가와 정의 - 이명박 정부 정책으로 살펴본 신자유주의와 그 문제점
  • 기본적으로 개인의 재산권은 그 어떤 경우에도 침해될 수 없다는 생각이 근본에 깔려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생각에서 나온 모든 정책은 재벌을 더욱 부(富)하게 만들 수 있는 결과를 나을 것이라고는 예상할 수 있지만, 사회적 약자인 서민층과 극빈곤층의 경제적 처지를 개선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다. 그러나 국가 전체의 발전이 대한민국 상위 몇 프로가 아니라 그를 제외한 나머지 대다수에 속하는 서민층과 극빈곤층을 짓밟아 가

  • [국제경영학] 이마트의 중국진출
  • 경영이 정상궤도에 올라섰으며 상해 내 중국인들로부터 가장 친근한 할인점으로 인식되는 등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기본 베이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하지만 지속적인 경제 성장과 중국의 WTO 가입으로 인한 유통 시장 개방 등의 호재에도 불구하고 기업에게 중국 시장은 다양한 지역과 소비자 계층, 그리고 세계적인 기업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여전히 공략하기 힘든 대상으로 여겨지고 있다. 더구나 이마트의 경우 시장

  • [경영전략] GE의 기업문화와 잭웰치의 리더십
  • Ⅰ. 서 론최근 초일류 기업들은 성공적인 경영을 하기 위해서 기업문화와 CEO의 리더십을 중요시한다. 지금 우리 기업들은 구조조정의 와중에서 심각한 기업문화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각 기업들은 어디로 가야 하는 지 모르는 채 급격히 비전을 상실했으며, 회사와 직원간에는 엄청난 불신이 도사리고 있어 동상이몽(同床異夢)을 하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목표도 다르고 생각마저 다른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미래를 기약할 수 없습니다. 바로 이

  • GE의 기업문화와 잭웰치의 리더십
  • Ⅰ. 서 론최근 초일류 기업들은 성공적인 경영을 하기 위해서 기업문화와 CEO의 리더십을 중요시한다. 지금 우리 기업들은 구조조정의 와중에서 심각한 기업문화 위기를 겪고 있습니다. 각 기업들은 어디로 가야 하는 지 모르는 채 급격히 비전을 상실했으며, 회사와 직원간에는 엄청난 불신이 도사리고 있어 동상이몽(同床異夢)을 하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목표도 다르고 생각마저 다른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의 미래를 기약할 수 없습니다. 바로 이

  • [마케팅] `lexus` 렉서스의 마케팅전략
  • 경영의 탄탄한 기반이 되어 줄 것이라 믿은 것이다.그래서 우리나라에서 30명을 상대로 지각도 조사를 해본 결과 실제로 생각하는 잠재고객과 Target층 이 생각하는 렉서스의 위치는 20대에서 30대 초반이 스포츠 카& 젊은 세대 취향인 BMW이었다. 그리고 30대 중,후반에서 40대 초가 고급, 품위, 정숙성을 한껏 살린 렉서스였고, 40대초 후반에서 나이가 들수록 타고 싶다는 차는 렉서스보다 보수적이고 품위 면에서 역사가 깊은 벤츠 순 이었다. 이렇게 보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