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의 전략경영] 삼성그룹의 전략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3.16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그룹의 전략 신경영과 Quality Management
비전과 6대 경영방향사업구조 기본방향
사업구조변혁 전략 철수장벽
국제화 전략 그룹의 국제화 발전현황
국제화 전략 기존 국제화의 문제점
신사업 전략 주력사업 개발전략 – 제품개발전략
투자전략-기업 매수전략
인적자원관리전략 - 인재육성전략
인재육성전략 - 삼성의 체계적인 교육훈련
인재육성전략 - 교육과 삼성그룹의 성장
연구개발전략 - 기초기술확보전략
연구개발전략 기초기술확보전략 - 새로운 기술전략
기초기술확보전략 - 기술분야에서의 전략적 제휴
시스템전략 관리의 전반적 특성
삼성 그룹 홍보 전략 - 사회캠페인
본문내용
제품의 질, 경영과 업무의 질, 개개인의 인간적 질을 포함한
포괄적인 질 향상으로 경쟁력을 키워나가는 기업 생존전략

조직원 개개인이 도덕성을 갖추고 기본에 충실하는
인간성 회복운동
외형적 확대와 더불어 기술, 품질, 마케팅 등 우리 경영수준이
선진일류기업들과 대등한 수준에 도달
상술경영에서 상생경영으로
첨단고집에서 핵심역량중심으로
시장점유보다 기회선점에 주력
닫힌 체제에서 열린 체제로
규모의 경제를 바탕으로
범위의 경제와 연결의 경제 추구
과감하게 맡기고 철저하게 챙긴다"

→ 인재중시 : 능력+경영자와 가치관 공유 필요
→ 인재상 정립 : 정신적 자세+업무에 필요한 실력 필요
→ 교육중시 : 사원연수제도
→ 조직의 윤리성 중시 : 상하간의 신뢰 중시
→ 공정한 인사제도와 보상시스템
촉진요인
권한위양 및 책임경영제도
관련 및 비관련 사업 다각화
가족경영제도의 탈피
사업부제도의 도입과 개선

장애요인
소유 경영자 권한 집중
그룹차원의 조정 및 통제 중시
관리회계 및 업적 평가제도 미비
과감한 분권화와 강력한 중앙통제를
가능하게 하는 유효수단

기능 : 그룹전체 자금 및 인력의 획득, 배분, 조정기능
: 조직 내외의 정보수집과 분석, 이에 바탕을 둔 기획기능
: 감사를 통한 내부통제기능 → 홍보, 국제화 등 기능 강화
힘의 원천 : 인적자원, 운영의 유연성, Top의 경영이념 및
가치관 철저 공유




생산, 판매, 사업의 복함화 두개 이상의 관련된 기능, 분야,
사업등을 연결시켜 경제적 시너지를 창출

경쟁력과 효율을 극대화
참고문헌
경영학 전문서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그룹 분석 및 경영전략, SWOT분석,시장분석 삼성전자 및 제품군별 SWOT분석 보고서 [2부]
  • 삼성전자 사례분석 보고서- -사례분석 보고서-2-- CONTENTS -Ⅰ.서론1. 삼성그룹 연혁2. 삼성전자 연혁3. 삼성그룹 기업별 국내외 시장 상황 및 기업별 시장분석Ⅱ.본론 1. 삼성그룹의 SWOT분석2. 삼성전자의 SWOT분석3. 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4.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SWOT 분석5.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경영전략6. 삼성전자의 제품군별 국내외 주요 경쟁자1) 국내외 주요 경쟁사2) 주요 경쟁사들의 전략3) 주요 경쟁사들에 대한 대응전략

  • 삼성의 경영환경 삼성 경영전략 삼성그룹 SWOT 삼성전자 경영환경 삼성전자 SWOT 삼성그룹 시장 현황
  • 삼성의 경영환경과 경영전략목차서론 기업소개 진행방향삼성그룹 기업별 국내외 시장 현황 본론삼성그룹 SWOT 분석삼성전자 SWOT 분석삼성전자 제품군별 경영환경 분석 삼성전자 제품군별 SWOT 분석1서 론기업소개진행방향국내외 시장현황기업소개삼성은 2014 ​세계 브랜드가치 순위 7위 기업한국 전체 수출중 “”기업소개 삼성그룹 연혁1938.03 삼성상회 탄생삼성의 주춧돌1954.09제일모직설립1951.01삼성물산주식회사 설립최초의 무

  •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0k
  • 경영전략 컨설팅 뿐 아니라 미국을 위시한 세계 8개국 정부를 대상으로 정책제언을 하고 있는 전략연구의 제1인자이다. 그리고 그가 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된 출세작이 바로 『경쟁전략』으로, 이 책은 불확실성의 시대에 기업 경영전략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삼성 신경영은 나부터의 변화를 통해 사람 냄새가 물씬 풍기는 인간미를 추구하고, 잃어버린 도덕성을 회복하는 것으로부터 시작한다. 모든 회사를 운영해 나가는 데 있어 인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경영권에 관한 문제일 것이다. 이에 본고에서는 먼저 위의 각각의 사항들이 삼성전자에서 어떻게 이루어져 있는지를 알아볼 것이다. 물론 주주구성과 경영권의 문제를 언급할 때에는 삼성전자 뿐만 아니라 삼성그룹의 소유, 지분구조에 관한 언급이 빠질 수 없음은 자명하다.현재의 상태도 중요하지만, 기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미래에 관한 경영전략일 것이다. 기업의 존재 목적도 결국에 사람과 다를 바 없다. ‘법인(法人)’이라는 말이 의미하듯

  • [기업경영]삼성그룹의 경영전략 및 사례
  • 전략3) 통제 -14지펠 리 포지셔닝(3) 삼성 반도체의 성공사례(원가우위) 141) 계획 -14생성경쟁자분석 및 산업분석환경분석(SWOT)2) 조직 -17국내 사업장 및 제휴 현황3) 통제 및 조정 18비용우위차별화 우위경영자원과 핵심역량(4) 삼성자동차의 실패사례 - 19삼성자동차의 연혁삼성자동차 진출시 시장분석90년대 자동차 업계 분석환경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