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Pizza Hut의 마케팅 전략 분석과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한국 Pizza Hut의 개요
1. 활동내용
2. 피자헛 이야기
3. 피자헛 연혁
II. 환경분석
1. 시장환경
(1) 수요 특성
(2) 소비자 특성
(3) 경쟁자 특성
2. 자사환경
(1) 시장 점유율
(2) 상품구성
(3) 차별화 된 서비스
III. 기존 마케팅 전략
1. STP 전략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2. Marketing Mix 전략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 Place
IV. 기존 마케팅 전략으로 거둔 피자헛의 성과
1. 최고의 시장점유율과 매출액
2.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
3.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맛
V. 새로운 전략 수립을 위한 상황 분석(SWOT분석)
1. Strengths(강점)
2. Weaknesses(약점)
3. Opportunities(기회)
4. Threats(위기)
VI. 새로운 마케팅 전략 제안
1. 패스트 푸드보다 나은 맛과 패밀리 레스토랑의 서비스
2. Take out system 도입
3. 새로운 형태의 차별화 된 매장 오픈 - ‘Pizza Hut Beer’
4. 고객과 함께 하는 이벤트
5. 차별화에 입각한 신제품 출시
6. 고객의 니즈에 맞춘 가격의 다양화 ( 고가격 저가, 중가, 고가 )
7. Brand equity제고를 위한 Repositioning
- 본문내용
-
I. 한국 Pizza Hut의 개요
>> 1985년 2월 이태원에 피자헛 1호점을 개설하고 동시에 한국에 피자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한국 피자헛은 소비자들이 가장 좋아하는 피자 브랜드로서 외식업계 1위 브랜드의 위치를 확고히 지키고 있다. 한국 피자헛은 자체 연구를 통해 한국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2002년 12월 출시한 치즈크러스트 리치 피자의 인기에 이어 2003년 5월 리치골드 피자는 수개월간의 연구를 통해 개발한 제품으로 출시 3개월 만에 100만 판을 돌파하는 등 고객이 그 맛을 인정한 최고의 피자 브랜드이다. 한국 피자헛의 국내 피자시장 점유율은 2003년 현재 약 45%. 맥도날드, KFC 등 패스트푸드 업체 들이 매장 폐쇄와 매출 감소 등에 시달리고 있는 반면 한국 피자헛은 매년 두자리 수 이상 쾌속성장을 지속 중이다.
1. 활동내용
>>
(1) 주 메뉴인 [치즈크러스트 피자], [리치골드 피자]등의 제조 및 판매 업체
(2) 동종업계 시장 리더 위치 고수
(3) 꾸준한 현지화 전략으로, 치즈를 제외하고는 모든 재료를 현지에서 조달
2. 피자헛 이야기
>> 국내에서는 단지 `피자헛'이라는 단일 브랜드로만 알고 있지만 사실 피자헛은 미 켄터키주 루이즈 빌에 본사를 두고 있는 `트라이콘 글로벌 레스토랑'(Tricon Restaurant Global:TRG)이라는 다국적기업의 자회사다.
TRG는 본래 펩시콜라의 자회사 중 하나였는데 세계적인 업종 전문화의 추세에 따라 1997년 독립했다. 피자헛 외에 KFC, 타코벨 등 3개의 주력 기업을 두고 있는데 유독 국내에서만 KFC를 두산에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내준 채 운영하고 있다.
- 참고문헌
- 제일기획 2001 ACR 자료 // 스포츠투데이 // 한국경제 // 헤럴드 경제 // 주간한국 // 월간 유통 저널 // 월간 식당 // 외식산업 연구소 // e-daily // 비즈넷코리아 // 파이낸셜 뉴스// 포브스코리아 // 매경이코노미 // www.best.co.kr(통계자료) // www.pizzahut.co.kr(한국피자헛 홈페이지) // www.mrpizza.co.kr(미스터 피자 홈페이지) // www.dominos.co.kr(도미노 피자 홈페이지) // www.hp.co.kr(한국 휼렛 팩커드 홈페이지 – 콜센터 시스템 지원 부분) // www.pizzahu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