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 PPL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2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목차
-
1. 서론
2. 본론
3. 결론
출처
- 본문내용
-
1. 서론
(1) PPL의 정의
PPL은 영어 ‘Products in Placement’의 준말로서, 영화나 드라마의 소품으로 등장하는 상품을 뜻한다. PPL 광고는 이러한 소품을 특정 회사의 제품으로 대체함으로써 회사 측에서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높일 수 있고, 영화사 측에서는 영화 제작에 들어가는 협찬금이나 협찬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광고 형태는 브랜드명이나 협찬 업체의 이미지 등을 노출시켜 관객이나 시청자들이 무의식중에 해당 업체의 제품에 대해 호의적인 이미지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 형태를 취한다. 즉, 영화나 드라마 속에 자사의 제품을 노출시켜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도를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2) PPL의 중요성
1) PPL의 등장
PPL은 원래 영화 제작시 소품담당자가 영화에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이르는 말이었는데, 이제는 기업의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의 일환으로 전개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전문정보
- 원광대 병원 의료정보팀, 최수현, 의료광고와 의료기관 선택에 관한 연구
- 가상광고와 간접광고(PPL)에 관한 수용자 인식 조사, DMC미디어
- PPL의 광고 효과와 측정방법, 김재휘 중앙대학교 심리학과 교수
- PPL 마케팅의 가치와 미래전망, 휴넷 경영지식생산본부, 2007-12-17
- TV 간접광고에 관한 인식조사연구. 염성원[저] ; 한국방송광고공사[편], 서울 : 한국방송광고공사,2005
- TV 간접광고에 대한 수용자의 TV시청동기가 회피의도 및 적극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이하나 학위논문(석사). 성균관대학교. 2010년
- 지상파 간접광고(PPL), 시청자 3명 중 1명이 기억(한국 방송 광고 공사,2012.2.14.)
- 영상물 및 배경지 속성에 대한 지각이 커뮤니케이션 욕구에 미치는 영향 – 드라마 PPL을 중심으로 - (권준)
- 드라마 간접광고와 스토리텔링(KOCCA 포커스, 한국 콘텐츠 진흥원, 2011.03.30.)
- 헤럴드경제 2011
- PPL 광고효과, 한국방송광고공사, 2012.2.14.(화)
• 기타정보
- 법 조문 참고(의료법, 의료법 시행령, 방송법, 방송법 시행령)
- 두산 백과(PPL 정의)
- 서울성모병원 공식 블로그(드라마사례)
- 삼성경제연구소 게시판(영화사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