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신탁의 종류와 특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Ⅰ.증권투자신탁의 의의
증권투자신탁은 19C 중엽 영국에서 발생하였고 그 후 미국에 전해져서 급격한 발전을 이루어온 제도입니다.
1. 공동투자 : 신탁제도에 의해 자금규모에 관계없이 불특정다수의 일반투자자로부터 기금을 모집하여 공동기금을 형성
2. 대행투자 : 시간적 제약과 전문지식, 경험의 부족, 정보부족등으로 직접증권투자가 곤란한 일반투자자를 대행하여 전문적인 투자신탁회사가 투자를 실행합니다.
3. 분산투자 : 개인의 소규모자금으로는 개별기업의 위험축소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공동기 금의 대규모 자금의 조성으로 산업별, 증권 종류별, 기간별 분산투자를 수행함 으로서 투자의 수익성, 안정성을 추구합니다.
4. 공 공 성 : 금융산업의 한 부문으로서 투자신탁은 간접투자를 활성화시켜 증권인구의 저 변확대를 도모하고 이를 통해 직접금융을 촉진시키며 증권시장의 안정화 기 능을 수행하고 있습니다.또한 투자신탁의 증권투자는 기업지배를 목적으로 하지 않고 경제성장의 과실인 이자,배당등과 시세차익획득을 목적으로 하며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분배하므로 이러한 역할을 수행하는 투자신탁회사는 일 반투자자의 공동기금(신탁재산 ) 을 선량한 관리자로서 관리할 책임과 수익 자보호라는 공공적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