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백의 뱃지 시스템과 동기부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18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기업 선정이유
II. 본론
1.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과 보상, 그에 대한 동기부여
2. 인터뷰
A. 아웃백의 동기부여에 대한 인터뷰(매니저)
B. 아웃백의 뱃지 System에 대한 인터뷰(직원)
C. 아웃백의 동기부여와 뱃지시스템(요약)
3. 기업 명장제도에 대하여
III. 결론
개선점
- 본문내용
-
I. 서론
기업 선정이유 - 왜 아웃백인가?
아웃백은 1997년 한국 런칭을 기점으로 2012년 말 현재 패밀리 레스토랑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이다. 우리가 아웃백을 조사기업으로 선정한 이유는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에 있다. 서비스업 특성상 인적자원의 관리가 특히나 중요하다. 그런데 아웃백은 근로자에게 다양하고 세부적인 뱃지 시스템을 내적 동기부여의 일환으로 활용하고 있으며 조사결과 실제로 효과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었다. 여기에 ‘명장제도’라는 숙련된 근로자에 대한 인증제도를 접목시켜 더욱 효과적인 근로자의 내재적 동기부여를 제공하고자 아웃백을 선정하였다.
[그림1] 2012년 12월 4일 기준 패밀리레스토랑 업계 순위(출처-랭키닷컴)
II. 본론
[그림2] 뱃지를 달아놓은 아웃백 직원의 근무복
본론1.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과 보상, 그에 대한 동기부여
본론1-A. 아웃백의 뱃지 시스템
본론1-A-가. 뱃지 시스템
아웃백에는 각 지점별, 각 직무별 등 여러 가지 뱃지가 존재한다. 이러한 뱃지는 LTO Promotion 목표달성을 잘했거나 손님이 인터넷으로 칭찬 코멘트를 남겨줄 때, 또한 새로운 직무를 얻었을 때 등 직원의 성과에 따라 주어진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마케팅] 신라호텔의 SWOT, 4P 분석을 통한 문제점 해결방안 제안
- 호텔신라 보고서
- 헝그리잭스,버거킹마케팅,햄버거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디즈니의 픽사 기업인수 합병의 동기인수과정합병결과
- 월트 디즈니사 분석
- 배달의 민족 마케팅전략
- [스포츠 마케팅] K리그의 문제점 및 전략
- 우리 나라 공연문화 문제점과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