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CJ푸드빌 빕스의 서비스경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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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외식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서비스경영 분석
5. 향후 개선방안
6. 최종 결론
본문내용
VIPS는 VIPS(Very Important Person‘s Society)라는 뜻과 함께 VIPS(Very Impressive & Palatable Steak)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는 말로 매우 중요한 고객에게 최상의 스테이크를 제공하겠다는 컨셉을 가지고 있다. 정통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한 맛과 풍성한 샐러드바를 품격 있는 분위기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정통 Family Steak Restaurant으로 1997년 ‘우리문화에 맞는 맛있는 생활문화의 창조’를 목표로 태어난 해외에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CJ Foodvill의 국내 독자 개발브랜드이다.
VIPS는 스테이크와 샐러드 바를 주 메뉴로 하는 정통 Family Steak Restaurant로 ‘맛있는 곳, 멋있는 사람들’ 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직화로 구운 최고급 스테이크와 계절별로 다양한 샐러드바, 즉석으로 제공되는 스파게티와 갓 구워낸 맛있는 빵을 즐길 수 있는 베이커리 등 풍족한 여러 종류의 음식들과 분위기 있는 매장으로 패밀리 레스토랑의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foodvill.com
www.ivips.co.kr
www.foodbank.co.kr
www.foodservice.co.kr
www.delinews.co.kr
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www.fnnews.com
외식사업 창업경영 - 임붕영, 백산출판사, 2008
외식사업 경영론 - 신재영 외, 백산출판사, 2008
레스토랑 서비스 - 전홍진, 신정, 2008
브랜드에겐 스토리가 힘이다 - 브랜드스토리 랜드, 다산북스, 2008
패밀리 레스토랑 서비스 품질 - 서진우, 한국학술정보,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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