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비비큐)기업분석] BBQ치킨 경영전략분석(마케팅전략)-배달매장사업 확대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1.0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bq(비비큐)기업분석] BBQ치킨 경영전략분석(마케팅전략)-배달매장사업 확대 보고서
목차
Ⅰ. 배달 전문 매장 확보 ……………………3


Ⅱ. 영업사원 공식채용 ………………………4


Ⅲ. BHC치킨 매각 ……………………………5


Ⅳ. 신규 출점 여력 ……………………………6


Ⅴ. 높은 성장가능성 …………………………6
본문내용
Ⅰ. 배달 전문 매장 확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1위인 BBQ치킨이 자회사BHC치킨을 매각하면서 '뚝' 떨어진 시장점유율을 끌어올리기 위해 팔을 걷어부치고 있다. 특히카페형매장보다 배달 전문 매장 확보에 속도를 낼 전망이다. BBQ치킨은 국내 치킨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는 기업이다.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제품 개발을 통해서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하던 BBQ치킨은 최근에 BHC치킨을 매각하면서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고 있다. 카페중심의 사업에서 배달 중심의 사업으로 바뀌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230529g
<한국경제>
http://mnb.moneyweek.co.kr/mnbview.php?no=2013110621238094839
<머니위크>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107000081
<뉴스핌>
http://www.sportsworldi.com/Articles/LeisureLife/Article.asp?aid=20131107020688&OutUrl=naver
<스포츠월드>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13110719454219&cDateYear=2013&cDateMonth=11&cDateDay=07
<파이낸셜뉴스>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31106/00000017
<아크로팬>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cul&arcid=0007725596&cp=nv
<쿠키뉴스>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0614200420192
<아시아경제>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1106/00000035
<아크로팬>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11070100056060003160&servicedate=20131106
<스포츠조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비큐(주)제너시스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 가맹점 네트워크 활용전략2. NO.1 브랜드간 CO-마케팅 실시3. 디지털경영 인프라 구축국내 치킨업계 1위 고수및 세계화 가속화• 비전(주)제너시스의 목표는 2020년까지 전 세계에 걸쳐 5만개의 매장을 개설하여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을 만드는 일이다. 이것은 현재 프렌차이즈 의 상징이라 말 할 수 있는 맥도날드 의 위상을 앞질러 한국의 우수성을 알리는데 있다.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 그룹 * 사업구조 : 브랜드의 세계화

  • [경영학] 비비큐 BBQ 촉진전략
  • 치킨 전문점이다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현재는 1,4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

  • [기업분석] BBQ의 성공요인
  •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그 다음으로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마지막으로 구매의사결정 과정을 통하여 BBQ의 제품이 어떤 과정으로 구입될 수 있는가 살펴보고 결론에서는 본론의 내용을 정

  • [국제경영] 비비큐 BBQ의 스페인시장 진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
  • BBQ의 스페인시장 진출 분석과 앞으로의 방향1. 회사 소개BBQ는 지난 1995년 자본금 5000만원으로 설립돼 1년 만에 가맹점 200호점을 돌파하는 초고속 성장으로 업계의 주목을 끌었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으로서 다른 브랜드를 통해 연관 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BBQ는 초기 철저히 골목 상권을 공략한 것이 급성장의 비결이 되었다. 치킨 유통 특성상 소형점포를 통한 매출이 90%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에 착안한 것이

  • [조직관계] 제너시스와 프렌차이즈 가맹점과의 관계분석
  • 사업 부문 : 롯데리아 CJ푸드빌(VIPS, 뚜레주르등) 비알코리아(던킨도너츠 등) SRS코리아(버거킹 KFC) 스타벅스(신세계와 합작)등. Ⅱ. 제너시스와 가맹점의 사례1. 제너시스BBQ의 선정계기 및 기업소개Chicken Family Restaurant BBQ는 치킨점 시장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소형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된 틈새(NICHE)전략을 추구하여 높은 경쟁력을 가지고 국내 요식업계에서 큰손으로 군림하고 있다. 하지만 현대의 기업 경영환경에서는 조직들의 생존과 운영원리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