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식품 기업분석] 샘표식품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0.22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샘표식품 기업분석] 샘표식품 성공요인분석 PPT자료
목차
Ⅰ. 장류의 세계화

Ⅱ. 현지 업체들과 제휴

Ⅲ. 적극적인 마케팅

Ⅳ. 일본시장진출 실패

Ⅴ. 지속적인 연구개발
본문내용
Ⅰ. 장류의 세계화

박진선 샘표식품 사장은“올초 진출한 스페인에서 한국 장류의 세계화 기반을 닦은 뒤 미국과 중국에 진출할 것”이라며 말했다. 박 사장은 스페인 요리과학연구소인 알리시아연구소와 제휴를 맺었다. 샘표식품은 장류 식품을 통해 세계시장에 진출하며 막대한 매출을 달성하고 있다.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식품 생산을 통해 지속적으로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고추장, 된장을 비롯한 장류 식품의 경우에는 한국적인 특색이 강하기 때문에 해외시장 진출이 어려운 것으로 여겨졌다. 국가마다 음식문화에서 상당한 차이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9091006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020736
<매일경제>
http://www.fnnews.com/view?ra=Sent1601m_View&corp=fnnews&arcid=201310230100227910012418&cDateYear=2013&cDateMonth=10&cDateDay=22
<파이낸셜뉴스>
http://www.ajunews.com/kor/view.jsp?newsId=20131022000605
<아주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1022000107&md=20131022114718_AT
<헤럴드경제>
http://www.econovill.com/archives/128478
<이코노믹리뷰>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1022000101
<뉴스핌>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550228
<연합뉴스>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C21&newsid=01308726602975544&DCD=A00302&OutLnkChk=Y
<이데일리>
http://news.hankooki.com/lpage/economy/201310/h2013102218272021540.htm
<한국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마케팅,] 마시는 식초 `홍초` 성공사례
  • 요인이 많으므로 기존 구매자들을 잃지 않고 소수라도 신규구매자를 유치 할 수 있도록 마케팅 활동을 계속 해야 할 것이다. BCG 매트릭스 상으로 볼 때 상대적 시장점유율은 2위 기업인 미초의 3배정도이며 시장 성장률은 10%정도로써 스타군에서 캐시카우군으로 넘어가는 과정에 있다고 볼 수 있다.현 시점에서 큰 규모의 투자보다는 현 상황을 유지하여 안정적으로 캐시카우로 넘어 갈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신규고객의 확보보다는 기존

  • [광고론] Marketing Planning Framework에 따른 사례 분석
  • . 또한 마시는 식초 제품군의 경우 현재 출시 3년째로 성숙기에 진입해 있다. 과열 경쟁 속에서 청정원이 보여줄 전략이 무엇인지, 그 결과는 어떻게 될 것인지, 마시는 식초 제품 군 자체가 음료시장의 큰 뿌리로 영원히 존재할 것인지의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 진정한 전쟁은 지금부터다.목 차1. 3C‘S 분석 1)Company 2) Competition3) Customer2. SWOT 분석3.STP1)Segmentation2)Targeting3)Positioning4.Marketing Mix(4P)1)Price 2) Product3) Place 4) Promotion성공요인 및 결론

  • [경영전략] 대상그룹 경영전략
  • 샘표, 태양초(해찬들, 샘표, 태양초는 장류만 포함) * 카테고리별 브랜드 건실도- 최상위권 : 백설, 오뚜기, 해표* 식품시장별(시장점유율, 매출액등) 현황☞ 조미식품 시장현황- 우리나라 조미식품조미식품은 안정적인 성장단계 위치 【표 1】각 사별 종류별 매출현황 (단위: 억원, %)a. 마요네즈- 1999년 대비 가장 큰 성장- 다양하고 폭넓은 용도 개발b. 카레류- 생활패턴 변화로 꾸준한 성장 유지- 인스턴트 카레가 주종(⇒ 다양한 원료,

  • [마케팅] 락앤락 마케팅전략
  • 자료 분석+토론) -우선 첫 번째로 락앤락의 성공요인을 자료를 통한 분석에 의하여 5가지로 설명하였으며, 두 번째로 조원들의 토론 결과를 정리하여 락앤락의 성공으로 인한 당면과제와 대처방안, 그리고 나아가야 할 방향 및 향후 전략을 제시하였다.(1) 락앤락의 성공요인가.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라는 신념: 락앤락은 다른 제품들과는 달리 해외시장을 먼저 공략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국내 에서 입증 받기도 전에 곧바로 해외시장

  • [경영학] 샘표식품 경영분석
  • 1. 서론-문제제기2. 샘표 상황분석1) 경영상황분석2) 자사분석3) 경쟁사분석4) swot분석3. 샘표 고객분석1) 설문조사결과2) 장단기적 구매결정요인3) 구매장애요인4. 결론-해결방안5. 참고자료1. 서론샘표는 간장을 비롯해 된장과 고추장 같은 전통 장류제품부터 소금, 식초, 물엿 등의 조미식품과 국수, 차, 통조림 등 가공식품과, 건강 발효 흑초 등 다양한 음식료 등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이다. 그 중에서도 샘표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