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상그룹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대상그룹 소개
1. 대상그룹 개황
2. 연 혁
Ⅱ. '97 장기전략 - 21세기 초일류기업, 가치경영 추진
1. 가치경영 1단계
2. 가치경영 2단계
Ⅲ. 장기전략에 대한 '97('99)-2003 기업성과
1. 구조조정 성과
2. 재무제표 분석
3. 주가변동표
* 참고자료
Ⅳ. 2004. 현 상황
1. 계속되는 구조조정
2. 식품, 전분당사업으로의 회귀 예상
- 발효식품과 바이오식품 연구
3. 현 식품, 전분당 시장
- SWOT, 브랜드지위, 식품, 전분당 시장별 현황
Ⅳ. 결 론 (+ 토론결과)
- 본문내용
-
Ⅱ. '97 장기전략 - 21세기 초일류기업, 가치경영 추진
1. 가치경영 1단계
임직원의 가치중시의 의식개혁을 위한 교육훈련과 홍보에 주력하였으며, 내부관리 시스템 상으로는 사업단위별 구분 회계시스템을 구축하여 핵심가치창출요소를 파악하고 혁신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해나감으로써 경영혁신의 기본 틀을 구축하였다. 또한, 혁신과제를 사업본부별, 개인별 목표와 연계시켜 평가하고 그 성과에 대해 공정하게 보상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성과 평가제도를 새롭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고 개인에게는 더 높은 목표달성을 위한 동기부여의 장을 넓힘과 아울러, 궁극적으로 개인회사 개념을 지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 가치경영 2단계
가치경영의 성공적인 목표달성을 위하여 경영자원과 경영환경 측면을 고려한 패러다임의 재구축과 체계화를 추진하였다. 즉, 가치경영과 고객만족, 브랜드, 지식, 인간중시경영을 접목함으로서 가치창출의 원천인 이들 경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핵심 역량화하여, 회사의 부가가치창출로 이어 지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국제간의 장벽 제거와 경쟁의 심화에 따른 국제경쟁력 확보의 절실한 필요성과 높아져가는 국내외 환경문제에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마련하기 위하여 세계화와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을 통하여 진정한 의미의 가치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