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대상그룹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대상그룹 소개
1. 대상그룹 개황
2. 연 혁


Ⅱ. '97 장기전략 - 21세기 초일류기업, 가치경영 추진
1. 가치경영 1단계
2. 가치경영 2단계


Ⅲ. 장기전략에 대한 '97('99)-2003 기업성과
1. 구조조정 성과
2. 재무제표 분석
3. 주가변동표
* 참고자료


Ⅳ. 2004. 현 상황
1. 계속되는 구조조정
2. 식품, 전분당사업으로의 회귀 예상
- 발효식품과 바이오식품 연구
3. 현 식품, 전분당 시장
- SWOT, 브랜드지위, 식품, 전분당 시장별 현황


Ⅳ. 결 론 (+ 토론결과)
본문내용
Ⅱ. '97 장기전략 - 21세기 초일류기업, 가치경영 추진



1. 가치경영 1단계


임직원의 가치중시의 의식개혁을 위한 교육훈련과 홍보에 주력하였으며, 내부관리 시스템 상으로는 사업단위별 구분 회계시스템을 구축하여 핵심가치창출요소를 파악하고 혁신과제를 선정하여 추진해나감으로써 경영혁신의 기본 틀을 구축하였다. 또한, 혁신과제를 사업본부별, 개인별 목표와 연계시켜 평가하고 그 성과에 대해 공정하게 보상하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성과 평가제도를 새롭게 구축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조직의 생산성을 높이고 개인에게는 더 높은 목표달성을 위한 동기부여의 장을 넓힘과 아울러, 궁극적으로 개인회사 개념을 지향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2. 가치경영 2단계


가치경영의 성공적인 목표달성을 위하여 경영자원과 경영환경 측면을 고려한 패러다임의 재구축과 체계화를 추진하였다. 즉, 가치경영과 고객만족, 브랜드, 지식, 인간중시경영을 접목함으로서 가치창출의 원천인 이들 경영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핵심 역량화하여, 회사의 부가가치창출로 이어 지도록 하는 것이다. 또한, 국제간의 장벽 제거와 경쟁의 심화에 따른 국제경쟁력 확보의 절실한 필요성과 높아져가는 국내외 환경문제에 효과적인 대응능력을 마련하기 위하여 세계화와 환경을 중시하는 경영을 통하여 진정한 의미의 가치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산업조직론] 미원의 상속 및 퇴조
  • 대상홀딩스㈜대상㈜대상정보기술상암커뮤니케이션즈㈜유티씨인베스트먼트㈜대상문화재단나드리화장품대상 FNF동서건설㈜임세령임창욱 김종의임성욱임경화임대홍임상민박현주이재용손성희㈜창업자 가족관계대상의 최대 주주 ㈜대상의 상속 상황임대홍임창욱 임세령임상민미원그룹의 퇴조원인임대홍회장이 일선에서 물러남 기업의 CI 재확립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안 필요 ( IMF )TEXTTEXTTEXTTEXT1997년 장기경영전략계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목 차Ⅰ.서론1)마케팅의 개념2)현지화의 의미와 필요성3)표준화의 의미와 필요성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2) 롯데리아 3) 맥도날드4) 종갓집김치5) 삼성전자6) 애니콜7) 노키아8) 대상그룹Ⅲ. 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실패사례1) 노키아2) 마트3) 까르푸4) 구글Ⅳ. 결론 및 후기Ⅰ. 서론1.마케팅개념현재 세계는 국가 간의 상호의존성이 증가하고 세계화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추세는 국가

  • [경영전략] 미원그룹(대상) 장기전략계획수립
  • 전략계획의 실행배경*미원그룹의 창업주인 임대홍 회장의 경영일선에서 물러남*임창욱 회장의 직무대행*3대 경영이념 제시: 전원참여, 미래지향, 책임경영*기업의 CI와 경영이념의 불일치: 보수적 기업, 조미료 기업*기업의 CI 재확립(경영이념과 일치)*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한 대안 필요미원의 장기전략계획의 수립절차기획위원회 및 기획 실무팀 구성그룹운영위원회를 소집하여 계획기간10년, 6개 계열기업이 참여하는 장기전략 계획수립 프

  • 미원의 해외진출 사례
  • 에 기여할 수 있는 상품 개발에 노력‘설계식품’ 연구에서도 투자할 방침- 9조-수고하셨습니다지금까지 저희 9조 발표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희 9조는 이번 발표 준비를 위하여 각자 맡은 역할을 성실히 수행한 결과 발표 수업을 무사히 끝마칠 수 있었고 앞으로도 보다 나은 모습을 갖추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 입니다. 이문화 경영을 듣는 모든 수강생들의 좋은 결과를 기대하며 저희 9조의 발표를 이만 마치겠습니다. ^^- 9조-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국제경영학 레포트업데이트된 기술의삼성전자에의 적용2003. 12. 9.* * 목 차 * *Ⅰ. 서 p1Ⅱ. 본1. 삼성그룹과 삼성전자의 역사 p22. 삼성전자의 FDI2.1. 배경 이론 p42.1.1.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