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방] 광고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0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광고 사례연구
맥콜 광고 기획서
1.시장환경
2.문제점및 대응전략
3.광고 표현전략
광고의 세계
1. 롯데 구구콘
2.탐스핀 에버그린
- 본문내용
-
1. 롯데 구구콘
롯데가 구구콘을 내어 놓았을때 대부분의 아이스콘은 200원이었다.막 300원
짜리 콘들이 조심스럽게 시장에 선보이고 있던 시점이었다.그런데 구구콘은
500원이었다.가격 저항은 불을 보듯 훤했다. 회사에서는 가격을 절대로 선
전에서 밝히지 못하도록 광고 대행사에 주문했다.그러나 구매 시점에서 가격
저항감을 느낀다면 오히려 배신감으로 증폭될 수도 있는 것.어짜피 맞을 매라
라면 자청해서 맞는 편이 보기도,아프기도 덜하다.그것이 대행사의 생각이었다.
오히려 그 엄청난 가격을 정면으로 치고 나섬으로써 ‘무슨 콘이길래 500원 씩
이나해?’라는 생각을 하기로 했다.
모델은중고교 여학생들이 이름만 들어도 까무러치는 최수종으로 선정했다.
무슨 수상자 발표라도 하는듯한 분위기,폼을 잡던 최수종이 갑자기 “500원 입
니다.”를 기습적으로 발표한다.“쵸코아이스크림,머시멜로,캐러멜,아몬드,쵸콜
렛이 들어있어 얼마나 맛있다구요.그래-서 500원입니다.”손가락 다섯개를 짝
펴는 손이 심벌로 정해졌다.가격저항이라는 문제점을 통해 오히려 최소한 500
원은 받아야 할 아이스크림으로 바꾸어 놓은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