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 위기를 이겨낸 21세기의 IBM의 사업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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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IBM기업소개와 21세기 IBM의 사업분야의 변화 요인과 성공요인 등에 대해 세부적으로 정리한 자료로 IBM의 SWOT분석, 4P분석, 3C분석을 상세하게 서술한 자료임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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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BM기업소개
2. 루이스 거스너의 IBM 기업개선
3. 21세기의 IBM경영전략 분석
4. 사업 분야의 변화 요인 및 성공요인
5. 결론 및 시사점
- 본문내용
-
4. 사업 분야의 변화 요인 및 성공요인
(2) 성공요인
① 메인프레임 전략
- SYSTEM 360이라는 최신식 고성능 집적회로들로 만들어 새로운 접근을 선보였다. 프린터, 테이프 드라이브, 천공카드 등 주변기기도 SYSTEM/360의 모든 처리장치에서 작동할 수 있는 계획이었다. 하나의 소프트웨어를 모든 처리장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전략을 통하여 소프트웨어에서의 거대한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② 서비스 : 통합의 열쇠
- 서비스 과정을 관리하는데 필요한 재능은 잘 나가는 제조 회사를 경영하는데 필요한 재능과 완전히 다르다. 이 때문에 많은 기업의 흥망성쇠를 겪기도 한다. 이러한 경영측면에서의 서비스 과정을 통합시켜 하나의 제품으로 만들었다. IBM이 과거에 실패한 요인을 그릇 삼아서 만들었기에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 이였으며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지속적 이익뿐만 아니라 고객도 잡을 수 있는 효과를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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