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의 미래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2.14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리더십의 미래 레포트
- 학습자가 몸담고 있는 조직 내에서 바람직한 리더십의 유형을 찾고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주시오
- [한국기업경영론] GE의 회장 `잭웰치`의 리더십
- 리더십 - 리더십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어떤 경험과 학습의 과정을 거쳐야 하는지 설명하시오
- SK하이닉스가 용인시 처인구 원산면에 반도체산업단지로 들어온다고 합니다 더 나아가 삼성전자 역시 용인시 처인구 남사면에 300조 규모의 반도체단지를 2040년까지 조성한다고 합니다 10년 후, 또는 15년 후에 용인시는 어떤 모습의 도시가 되어 있을지 조사를 통해 소논문 형식의 레포트를 작성하시오
- 목차
-
목차
*서론
1, 리더십 환경의 변화
2. 변화대처 필요한 리더십
3. 미래창조, 리더의 조건
4. 차세대 리더의 특징
*본론 - 21세기 리더십
1. 성취적 리더십
2. 변혁적 리더십
3. 창조적 리더십
4. 여성 리더십
5. 글로벌 리더십
6. 도덕적 리더십
7. 위기관리 리더십
*결론
1. 리더십의 새로운 정의 ( 미래의 리더십
2. 21세기 리더의 역할
- 본문내용
-
제 5원칙 인내를 배워라
모든 변화는 중간에 실패한 것처럼 보이는 순간을 맞이합니다. 이때 변화의 과정을 중단하면, 결국에는 실패하고 말 것입니다. 리더는 초기의 장애를 극복하고 상황이 호전될 때까지 참고 기다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오랜 시간이 걸리는 변화 프로젝트를 완성하기 위해서는 끈기 있는 리더십이 요구됩니다.
제 6원칙 모든 사람을 영웅으로 만들어라
조직원들의 성취를 인정하고 보상하는 일도 리더십의 중요한 기술입니다. "칭찬에는 돈이 들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칭찬에는 한계도 없습니다. 그런 칭찬은 조직의 구성원들에게 기대를 불어넣어 강한 동기를 갖게 만드는 힘이 있습니다. 성공의 성과를 구성원들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변화가 계속 지속됩니다.
오프라 윈프리, 인생역전 프로젝트
미국에서 오프라 윈프리는 힐러리 클린턴 등과 함께 항상 존경받는 여성으로 뽑히고 있습니다. 잘 알려져 있듯이 오프라는 미시시피의 시골 마을에서 태어났고, 그녀의 집은 너무나 가난했습니다. 허나 그녀를 괴롭힌 것은 단순한 가난이 아니었지요. 성폭력과 사생아의 출산, 마약과 스트레스로 인한 비만. 그녀의 과거사는 듣기에도 거북할 정도입니다.
고난과 콤플렉스를 이겨낸 그녀의 변혁적 리더십
본론 1. 오프라제이션, '솔직함'을 통한 변혁.
오프라 윈프리 그녀는 9살 때부터 주변 사람들, 급기야 엄마의 남자 친구와 사촌들로부터 성폭력에 시달렸으며 14살의 어린 나이에 조산아를 낳았습니다. 물론 이 남자아이는 살아남지 못했지요. 또한 그녀는 마약도 마다하지 않았으며, 불행한 애정관계와 실연을 겪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오프라는 이러한 사실들을 토크쇼를 통해 진솔하게 털어놓았는데 현재,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은 이런 그녀의 '진솔함과 솔직함(authenticity and sincerity)'이 오프라 윈프리의 성공 동인(driver)이자 시청자들을 더 가깝게 끌어당기는 절대적인 힘이었다고 평가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