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인터넷 마케팅-다음(Daum)사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설정 동기
다음(daum)소개
기업 개요
기업 이념
1.1인터넷마케팅 소개
1.2 취급상품(서비스) 소개
1.2.1 상품(서비스) 정의
1.2.2 판매
1.2.3 전망
1.3. 시장
1.3.1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정의
1.3.2. 시장의 동향
1.3.3 경쟁환경
1.3.4 시장 점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기업설정 동기
현재 다음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가 2,800만명이 넘어섰다. 조사된 인터넷 사용자가 2,500만명정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보다 많은 회원을 가지고 있다고 할수 있다. 물론 이 중에에는 중복된 회원도 있을 것이고 예전에 등록해서 사용하지 않는 회원일 수도 있지만 여기의 2,000만명은 삭제된 것들을 뺀 수치이다. 실제로 메일이 들어오는 Ative User를 보면 53%정도가 나오는데 1400만명이 넘는 수치이다. 1일 신규 가입회원수도 60,000명 정도 되는데 최근에 신규 인터넷 사용자가 10대에서 많이들어오고 30대 후반이나 40대에 서 많이 들어오는다는 조사 보고가 있는데 그비율과 다음의 신규 가입자를 비교해 보면 거의 수치가 유사하게 나온다. 그래서 다음은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모집단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렇게 국내 인터넷사업의 선두주자가 되어버린 다음의 성공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알고 싶어서 다음을 선택하게 되었다.
다음(daum)소개
-Registered User: 2천 8백만명(2001년 8월)
- 1일 신규 가입 회원수 지속적 증가: 1일 60,000
- 1일 로그인수: 1,300만
- page views: 2억 3천만 PVs
- 다음 동호회수: 75만개
- 동호회 회원수: 14,300,000명
- 1일 평균 개설 동호회수: 2,200개
- 참고문헌
-
벤처채널 (http://www.vch.co.kr
다음 커뮤니케이션 (http://www.daum.net)
월간 마케팅 2000년 11월호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래 신문
경향신문
조선일보
한국경제
매일경제
자료평가
- 이 비즈니스 성공사례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되었음
- yup***
(2004.04.20 15: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