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마케팅]인터넷 마케팅-다음(Daum)사이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1.06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설정 동기
다음(daum)소개
기업 개요
기업 이념
1.1인터넷마케팅 소개
1.2 취급상품(서비스) 소개
1.2.1 상품(서비스) 정의
1.2.2 판매
1.2.3 전망
1.3. 시장
1.3.1 고객 및 시장에 대한 정의
1.3.2. 시장의 동향
1.3.3 경쟁환경
1.3.4 시장 점유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설정 동기
현재 다음에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가 2,800만명이 넘어섰다. 조사된 인터넷 사용자가 2,500만명정도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보다 많은 회원을 가지고 있다고 할수 있다. 물론 이 중에에는 중복된 회원도 있을 것이고 예전에 등록해서 사용하지 않는 회원일 수도 있지만 여기의 2,000만명은 삭제된 것들을 뺀 수치이다. 실제로 메일이 들어오는 Ative User를 보면 53%정도가 나오는데 1400만명이 넘는 수치이다. 1일 신규 가입회원수도 60,000명 정도 되는데 최근에 신규 인터넷 사용자가 10대에서 많이들어오고 30대 후반이나 40대에 서 많이 들어오는다는 조사 보고가 있는데 그비율과 다음의 신규 가입자를 비교해 보면 거의 수치가 유사하게 나온다. 그래서 다음은 우리나라 인터넷 사용자의 모집단을 가지고 있다고 보고 있다. 이렇게 국내 인터넷사업의 선두주자가 되어버린 다음의 성공전략과 마케팅 전략을 알고 싶어서 다음을 선택하게 되었다.

다음(daum)소개
-Registered User: 2천 8백만명(2001년 8월)
- 1일 신규 가입 회원수 지속적 증가: 1일 60,000
- 1일 로그인수: 1,300만
- page views: 2억 3천만 PVs
- 다음 동호회수: 75만개
- 동호회 회원수: 14,300,000명
- 1일 평균 개설 동호회수: 2,200개
참고문헌
벤처채널 (http://www.vch.co.kr
다음 커뮤니케이션 (http://www.daum.net)
월간 마케팅 2000년 11월호
중앙일보
동아일보
한겨래 신문
경향신문
조선일보
한국경제
매일경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이 비즈니스 성공사례 연구에 많은 도움이 되었음
  • yup***
    (2004.04.20 15:07:04)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 성공사례 분석] 네이버 성공사례분석
  • 사이트와 차별화를 두고 가장 성공적인 케이스를 만들었던 naver.com이 이제 업계 이용자수 최고의 다음사이트(www.daum.net)의 상징이라고 볼 수 있는 카페(cafe)라는 명칭을 동원한 커뮤니티를 도입하고 TV광고 등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다. 1등은 잘 변하지 않는다는 마케팅 불변의 법칙(제 1법칙 선도자의 법칙)을 깨뜨리고 무서운 속도로 최고를 향해서 달려가고 있는 네이버를 선택하게 되었다. 현재 지식iN은 런칭 이후 수

  • 잡코리아 JOB KOREA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에 있어 선도적인 입장을 가지는 것이 얼마나 큰 우위를 가질 수 있는지 알게되었다.이러한 신시장을 찾기위해서는 장기적인 시각과 확실한 목표, 도전심이 필요하며 먼저 점령하였다 하더라도 안주하지 말고 변화하여가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따라서 우리가 잡코리아를 조사하고 연구한 잡코리아가 가진 문제점을 해결하고 지금보다 좀 더 나은 발전을 가지기 위한 방도는 다음과 같다.첫째, 경쟁자들이 가지지 못한 개성있는 시스템

  • [마케팅]`다음`의 온라인 우표제 분석
  • 인터넷 사용의 주요 용도로 나타나고 있다.인터넷 업계의 문제점- 산업의 규모는 빠른 속도로 커지고 있으나, 상대적으로 수익면에서 저조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스팸 메일의 증가로 이용자의 서비스 만족도가 저해되고 서버의 효율면에서 떨어진다.- 온라인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의식수준에 따른 개선 요구 증대2. Daum의 온라인 우표제 실시 배경인터넷 포탈 사이트 업계에서의 다음의 위치순위Unique DomainReach Rate(%)1daum.net89.82yahoo.co.

  • [경영학] 다음(DAUM)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
  • Daum ▼ 서비스 실패 사례 분석I. 서론선정 동기, 다음 소개, 시장 환경, 경쟁 기업CONTENTSIII. 결론II. 본론STP, SWOT, 4P설문조사 분석다음의 서비스 실패 원인 정리다음의 미래I. 서론선정동기검색?미니홈피?뉴스/메일/커뮤니티?WHY?*검색을 할 땐 네이버, 개인 홈페이지는 싸이월드, 뉴스를 보거나 메일을 확인하거나 커뮤니티를 가거나,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등등등 수많은 인터넷 서비스는 각자 내세우는 중점적인 서비스를 무기로 인터넷 이용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 목 차 > 1. Daum의 프롤로그 1)다음의 의미 2)다음의 비전 3)다음의 연혁 4)다음의 사업현황 2. Daum의 비즈니스 모델 변천 1)웹에이전시, 웹호스팅 2)인터넷 포탈사이트 3. 포탈 사이트? 1)포탈 사이트의 의미적 종류 2)포탈 서비스의 진화 3)포탈 서비스의 경쟁시장 4. Daum의 영역을 초월한 경쟁시장 1)전통 포탈업체와의 경쟁 2)온라인 커뮤니티 업체와의 경쟁 3)인터넷 쇼핑 업체와의 경쟁 5. Daum의 마케팅 전략 1)개별 서비스를 위한 맞춤형 비즈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