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_ERP,대한항공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ERP개념 및 등장배경
2. 대한항공 기업소개
3. 대한항공 ERP 도입목적
4. ERP 진행과정
5. ERP 도입효과
6. ERP 구축 중 문제점과 해결방안
7. ERP의 성공적 도입 이유
본문내용
1. ERP개념 및 등장배경

급변하는 경영환경의 변화 · 정보기술 발전에

필사적으로 대응하려는 기업의 고민을

동시에 해결시켜주는 솔루션!!

• ERP의 개념

ERP란?
"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전사적 자원 관리)


Management
회사 내 모든 업무(영업, 생산, 구매, 자재, 회계, 인사 등)를
IT 자원 활용하여 동시에 통합 처리

Information
정보를 실시간으로 주고 받음

Revolution
비즈니스 프로세스(BP), BPR등 하지 않고도
ERP도입 통해 자동적으로 경영혁신
참고문헌
신철, 알기 쉬운 ERP, 미래와 경영, 2000
공명달, 전사적 자원관리 ERP, 대명, 2011
안상형, 한국기업의 ERP 도입과 운영의 변천사, 서울대학교출판부, 2006
김병욱, 전사적 자원관리 ERP 시스템론, 킴스정보전략연구소, 2004
심기보, ERP 프로젝트 이렇게 성공했다, 어드북스, 2007
더존다스, ERP 컨설턴트 (생산, 더존다스 핵심 ERP 활용), 한국공인회계사회, 2004
김영렬, e-비즈니스 시대의 ERP AND SCM, 대경, 2006
 
강동식(2011-07-28), “대한항공, 업계 첫 통합 ERP로 명품 항공사 도약”, 디지털타임즈

유효정(2011-07-13), "대한항공, VM웨어 기반 '클라우드'로 더 높이 난다", etnews
http://www.etnews.com/201107130161

유효정(2011-08-28), “[케이스스터디] 대한항공 ERP 프로젝트”, etnews
http://www.etnews.com/201108260026

김정완(2010-04-16), “대한항공, 전사적 ERP 도입”, 경제투데이
http://www.eto.co.kr/news/outview.asp?Code=20100416140441187&ts=143952

안호천(2010-4-16), “대한항공, 올 연말 ERP 구축 완료”, CIOBIZ
http://www.ciobiz.co.kr/news/articleView.html?idxno=242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 코로나 이후 기업환경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3. 대한항공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4. 대한항공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6.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1) 가격책정전략(2) 서비스고급화 전략(3) 화물운송분야 입지강화1. 대한항공 기업소개1969년 3월 1일에 설립된 한진그룹 계열의 민간항공사인 대한항공은 “세계 항공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

  • [마케팅전략론] 국순당
  • R E P O R T목 차1. 서 론 (1) 기업선정이유(2) 막걸리 시장현황(3) 기업소개 및 기업현황2. 본 론(1) SWOT 분석(2) STP 전략(3) 4P 전략(4) 현시점의 한계점3. 결 론 (1) 새로운 마케팅 대안 제시및 향후 STP설정(2) 개선후 생기는 문제점(3) 결론 및 느낀점4. 참고자료1.서론(1)기업선정 이유 국순당은 과거 백세주로 일찍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한 막걸리 회사의 선두기업 이다.독자적인 탁월한 마케팅 능력을 기반으로 하여 현재의 막걸리 시장의 트렌드

  • [마케팅] 디지털카메라 `올림푸스` 마케팅전략
  • 경영철학1. SLIM: 1당 100이란 신조-직원 한 명을 프로로 만든다.2. SPEED: 팀제-의사결정수단 최소화3. STANDARD: 모든 경영을 투명하게 한다(경영지표공개)A. 기업소개글로벌 기업으로서 세계 각국에서 광범위한 R&D를 통해 다양한 광학 제품을 제공하는 올림푸스 주식회사는 일본 최초의 현미경을 생산하는 회사로서 1919년 일본에서 설립되었다. 1921년 처음 올림푸스라는 브랜드를 사용하기 시작했으며, 1935년 세계 최고의 카메라 랜즈를 생산하고자 광학

  • 두산인프라코어,두산인프라코어중국진출,두산인프라코어중국시장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사례,해외진출사례,중국마케팅
  • 차이나 마케팅기업보고서( 두산인프라코어) 목 차Ⅰ. 5C 분석1. Company2. China market3. Change4. Consumer5. CompetitorⅡ. SWOT 분석Ⅲ. STP 분석Ⅳ. 4P 분석 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Ⅰ. 5C분석 1. Company2. China market3. Change4. Consumer5. Competitor1. Company1) 두산의 연혁두산 인프라코어(주)는 1937년 조선기계제작소로 최초 출범하였다. 인천에 설립된 조선기계제작소는 이 땅에 세워진 최초의 대단위 기계공장으로서 이후 1963년에 국영기업체인 한국기계공업

  • [마케팅전략] 샘표 브랜드전략
  • Ⅰ. 환경 분석1. 식품시장 환경분석2. 장류시장 환경분석3. 소비자 환경분석4. 경쟁환경 분석5. 내부환경 분석Ⅱ. SWOT 분석1. 강 점2. 약 점3. 기 회4. 위 협Ⅲ. STPⅣ. 4P mixⅤ. Implementation1. Structure2. System3. ProcessⅥ. Evaluation1. Internal Consistency2. External Consistency3. Feasibility※ 부록 : 설문지1. 식품시장 환경 분석 1. 전체 식품산업 시장의 환경 분석1.1. 식품산업의 환경변화식품산업은 급속한 산업화, 국제화 및 식품 소비패턴 변화에 따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