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맥도날드 소개
Ⅱ. 본론
인도 시장분석
초기 인도진출 실패 및 원인 (1차시도)
극복 과정 (2차시도)
Ⅲ. 결론
맥도날드의 현재 입지
제안
본문내용
1. 맥도날드 소개
맥도날드의 설립
맥도날드 형제의 ‘스피디 서비스 시스템’에서
시장가능성을 본 믹서판매업자 레이 크록이
이들로부터 프랜차이즈 판매권을 사들임
→ 1955년 맥도날드 설립
참고문헌
Naver
인도이코노믹타임스
한국경제
KOTRA & globalwindow.org
경인방송
한국일보
전국무역인연합 카페
문화일보
자카르타포스트, 데틱닷컴 및 각종 비지니스 뉴스 종합
대한상공회의소 ‘사례로 보는 인도 소비시장 진출전략’ 보고서
대한 상공회의소 Retail CEO Report 제 5호
맥도날드 홈페이지
해피인디아 news
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을 통하여 해당 표적시장과 어떠한 포지션을 취하고 있는 지 살펴본 후 4P분석을 통하여 BBQ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겠다. 그 다음으로 BBQ의 성공요인 중 인적 조직 관리와 치킨대학, 판매관리, 교육 등에 대해 알아보고 제너시스가 우리나라 프렌차이즈 시장에 미친 영
맥도날드는 매출을 공개하지 않고 있지만 업계에선 15% 정도 감소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한국진출 이후 처음으로 점포수도 349개에서 341개로 줄었다. 특히 최근 광우병 파동으로 고객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초반 매출이 당초 목표치에 크게 미치지 못하고 있다. 건강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충치나 비만을 초래할 우려가 큰 것으로 지적된 이들 제품에 대한 소비가 건강 관련 제품으로 대체됐기 때문이다.2. 환경분석마케팅은 시장, 즉 고객
서비스속도, 매장청결도 등 34가지 항목을 수시로 체크한다. 또한 협력업체로부터 제공받는 원료도 ‘스타 어디트’란 시스템을 도입하여 업체 선정에 엄격함을 내세운다. - KFC의 SWOT분석Strength-중국 시장 초기 진입-높은 인지도Weakness-다른 경쟁사에 비해 수동적인 마케팅Opportunity-외식산업의 성장Threat-경쟁업체▶ 맥도날드➀ 맥도날드의 중국내 현황2005년 5월 기준 660여개 매장, 2008년 베이징 올림픽까지 1000개 돌파하였고, KFC와 함께 양대 패
시장 현황2-2. 쿠쿠홈시스 연혁2-3. 쿠쿠홈시스 주요 제품군Ⅱ.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출 배경2-1. 밥솥산업의 특성2-2. 홈시스 산업의 경쟁상황2-3. ‘쿠쿠홈시스’ 해외진출배경 및 해외시장분석 Ⅲ. 쿠쿠홈시스의 해외시장 진입전략3-1. SWOT3-2. 국내외 경쟁업체 리홈과의 경쟁 상황Ⅳ. 쿠쿠홈시스의 현지화 마케팅 전략(STP,4P)4-1. 일본 시장의 STP 4-2. 일본 시장의 4P4-3. 중국시장의 STP4-3. 중국시장의 4P4-4. 사업의 다각화 전략4-5. 글로벌 브랜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