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uthwest Airline, 들여다보다
SWA의 전략
SWA의 성공 요인
SWA의 HRM
향후 SWA의 과제
본문내용
보상
- 팀이나 부서별 집단 보상에 중점
- 임원들의 보수를 상대적으로 낮추어 일반 직원들과 같이 대우
- 원할 경우 근무시간을 늘려 더 많은 보수를 받을 수 있음
- 임원들의 경우 개인적인 성과가 높다고 해도 그에 대한 보상은 거의 없음
- 타 항공사에 비해 직원들이 보유하고 있는 자사주의 비율이 낮음
요인4P전략ProductPlacePricePromotion단거리 상품의 개발 + 포인트 투 포인트 시스템 도입중소규모의 공항 선정 저렴한 항공권 가격스마트 캠페인 Kelleher 회장의 리더십 켈러허회장의 뛰어난 유머감각 독특한 직원 채용방식고객과 종업원 중시의 경영철학 “강사”가 없는 참여적 교육 시스템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기업문화 철저한 팀워크 중심 “창조적 가족 분위기(Creative family atmospher) Southwest Airline3.
SOM Team 8 SouthWest AirlineAirPlaneContentsSWA’s Outline1Keys for success in services2 Other factors of success3Conclusion4AirPlaneAbout Southwest airlinesAirPlane About Southwest airlinesIt is an American low-cost airlines.Southwest is the largest airlines in the world by number of passengers carried per year(2007)Southwest ,the 6th largest U.S airlines by revenueAs of May 3,2009, it operates approximately 3,500 dailyAirPlane 3 important points of SWA
전략 수정도 불가피해지고 있다.2007.12.31. 동아일보 Southwest airlines의 현실 *미국 내 국내 항공사 가격비교 시장에서의 Southwest airlines 가격 경쟁력 약화Southwest $281Alaska airlines$ 235, US airways $241,United airlines $ 242 or 274(시간 따라 차이)Southwest airlines의딜레마 Southwest airlines의 딜레마 사우스웨스트항공의 보수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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