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컴퓨팅,클라우드컴퓨팅유형,클라우드컴퓨팅사례,퍼스널클라우드컴퓨팅,퍼스널클라우드컴퓨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7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ⅰ.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 선정배경
Ⅱ.본론
ⅰ.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a) 클라우드 컴퓨팅의 정의 및 유형
b) 클라우드 컴퓨팅의 특징 및 타 컴퓨팅과의 비교
C)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ⅱ.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의 주요 기술
a) 가상화 기술
b)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SOA)
ⅲ.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 사례
a)한컴의 씽크프리 모바일
b)KT의 유클라우드
ⅳ.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의 영향력
Ⅲ.결론
ⅰ.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의 한계 및 문제점
ⅱ.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의 전망 및 발전 방향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i. 주제 선정 배경
컴퓨터 기술의 발전은 다른 영역에 영향을 주는 것뿐만 아니라 자기 자신인 컴퓨터 기술에도 큰 영향을 주었다. 이러한 지속적인 컴퓨터 기술의 발전은 각 기술의 융합을 가져왔고, 기술의 융합으로 매우 빠른 기술의 발전을 가져왔다. 그 결과로 현재는 컴퓨터 기술이 인간 사회의 거의 모든 부분에 사용되고 있으며, 컴퓨터가 없는 인간 사회를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발전하게 되었다.
그리고 컴퓨터 기술은 더욱 발전을 거듭하여 지금은 개인이 항상(everywhen), 어디에서나(everywhere) 사용할 수 있고, 정보를 획득하는 것뿐만 아니라 정보를 생산하는 단계에 까지 이르렀고, 이러한 혁신을 만들어낸 것이 바로 스마트폰의 보급이다. 이러한 스마트폰은 이동성을 갖추고, 네트워크 기술까지 갖추며 2010년을 기준으로 사람들의 생활양식까지도 바꾸어 가고 있다.
이러한 사회(특히 한국사회)에서 스마트폰의 보급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이고 그 발전은 빠르게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스마트폰의 특성상 한계가 따르게 되는데 이에 대한 해법으로 제기되고 이슈화되고 있는 것이 바로 클라우드 컴퓨팅(Cloud Computing)이다. 직접 설치를 하지 않고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와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을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이동성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큰 한계가 발생하는 스마트폰의 발전의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러한 클라우드 컴퓨팅의 특징은 스마트폰의 발전을 요구하는 시대에서 주목 받을 수 밖에 없게 만드는 것이다.
현재의 대학생들은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뿐만 아니라 개발, 참여, 생산 등의 행위를 일상 생활의 큰 부분으로 차지하게 될 것이다. 이러한 대학생들에게 스마트폰의 발전을 가져오게 될 것이고, 미래 스마트폰의 기본 바탕이 될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는 판단을 하게 되었고 연구 주제를 결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1]김명호장현춘김재우,. (2010). 클라우드 컴퓨팅의 오늘과 내일. “한국정보보호학회”, (페이지: 56~64).
[2]마코토시로타. (2009). “클라우드의 충격.” 경기: 제이펍.
[3]민옥기이미영,허성진,김창수. (2009). “훤히 보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울: 전자신문사.
[4]이선호. (2010년 04월 07일). “SK텔레콤, 퍼스널 클라우드 컴퓨팅 개발 발표.” google: http://kr.ibtimes.com/article/news/20100407/3845414.htm에서 검색된 날짜: 2010년 11월 24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