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및마케팅,에코마케팅,버즈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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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 론

- 생태도시와 대한민국
- 서울시의 녹지화
- 난지도를 공원으로 개발한 배경

2. 본 론

- 월드컵 공원의 소개 및 특징
- 현재 진행 중인 월드컵 공원의 마케팅
- 에코 마케팅
- 버즈 마케팅
- 저가 마케팅
- 체험 마케팅
-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 분석 BCG 분석을 이용한 조사 및 소비자 행동 분석
-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 월드컵 공원의 4P전략

3. 결 론

- 성공 분석 및 보안방향

본문내용
1. 서 론

생태도시와 대한민국
최근 점점 심화되고 있는 도시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학술적 연구에서 새롭게 재조명되고있는 생태도시는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이라는 전제아래, 도시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환경보전과 개발을 조화시키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서 도시개발, 도시계획, 환경계획분야 등에서 새로이 대두된 개념이다.
국내에서 생태도시 개념이 처음으로 제시된 것은 제3차 국토종합개발계획으로, 국토개발사업을 계획함에 있어서 환경보전에 관한 녹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며 그 일환으로서 환경시범도시를 건설한다는 것이다.
환경부는 21세기 국토미래환경의 청사진을 담은 환경보전종합계획이라 할 수 있는 「환경비전 21」에서, 도시의 다양한 활동이나 구조를 자연의 생태계가 가지고 있는 다양성, 자립성, 안정성, 순환성에 가깝도록 한국형 생태도시의 모형을 개발하고자 한 바 있다. 생태도시의 작성지침을 수립하고 도시계획 관련법규를 보완하여 생태도시계획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신도시는 환경오염이 없고 생태적으로 잘 보전된 생태도시로 개발하고 기존도시는 지역특성을 감안하여 단계적으로 생태도시로의 전환을 추진할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그러나, 생태도시에 관한 국내에서의 시도는 생태도시라고 하는 개념이 아직 쾌적한 녹지공간의 확보를 위한 한방편 정도로 축소되어 있거나, 아니면 계획목표와 달리 실제 사업내용에서는 소각시설, 위생매립시설, 하수처리시설 등과 같은 환경오염물질의 처리를 위한 기반시설의 건설 및 확충으로 구성되어 도시환경문제의 종합적인 계획은 부족한 시점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획기적으로 출발한 것이 바로 쓰레기매립지를 공원화 한 ‘월드컵공원개발사례‘라 볼 수 있다.

서울시의 도시화와 녹지화

서울의 도시화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서울시는 급격한 도시화로 인하여 많은 녹지들이 건물과 도로로 탈바꿈 되었다. 그러면서 도시가 더욱 삭막해 지고 현대인들이 자연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들이 부족해 졌고 자연휴양을 하기 위해서는 근교나 먼 지방으로 떠야 할 정도가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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