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지도매립지를 공원으로개발,월드컵공원의 마케팅성공사례,서울시의녹지화,난지도공원분석,에코마케팅,버즈마케팅,저가마케팅,체험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 생태도시와 대한민국
- 서울시의 녹지화
- 난지도를 공원으로 개발한 배경
2. 본 론
- 월드컵 공원의 소개 및 특징
- 현재 진행 중인 월드컵 공원의 마케팅
- 에코 마케팅
- 버즈 마케팅
- 저가 마케팅
- 체험 마케팅
- 마케팅 환경 분석
- SWOT 분석 BCG 분석을 이용한 조사 및 소비자 행동 분석
- STP 분석
- 시장세분화
- 표적시장 선정
- 포지셔닝
- 월드컵 공원의 4P전략
3. 결 론
- 성공 분석 및 보안방향
- 조사 후 느낀점
- 본문내용
-
1. 서 론
생태도시와 대한민국
최근 점점 심화되고 있는 도시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한 학술적 연구에서 새롭게 재조명되고있는 생태도시는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이라는 전제아래, 도시지역의 환경문제를 해결하고 환경보전과 개발을 조화시키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서 도시개발, 도시계획, 환경계획분야 등에서 새로이 대두된 개념이다.
국내에서 생태도시 개념이 처음으로 제시된 것은 제3차 국토종합개발계획으로, 국토개발사업을 계획함에 있어서 환경보전에 관한 녹색계획을 수립하여 추진하며 그 일환으로서 환경시범도시를 건설한다는 것이다.
환경부는 21세기 국토미래환경의 청사진을 담은 환경보전종합계획이라 할 수 있는 「환경비전 21」에서, 도시의 다양한 활동이나 구조를 자연의 생태계가 가지고 있는 다양성, 자립성, 안정성, 순환성에 가깝도록 한국형 생태도시의 모형을 개발하고자 한 바 있다. 생태도시의 작성지침을 수립하고 도시계획 관련법규를 보완하여 생태도시계획 개념을 적극적으로 도입하며 신도시는 환경오염이 없고 생태적으로 잘 보전된 생태도시로 개발하고 기존도시는 지역특성을 감안하여 단계적으로 생태도시로의 전환을 추진할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그러나, 생태도시에 관한 국내에서의 시도는 생태도시라고 하는 개념이 아직 쾌적한 녹지공간의 확보를 위한 한방편 정도로 축소되어 있거나, 아니면 계획목표와 달리 실제 사업내용에서는 소각시설, 위생매립시설, 하수처리시설 등과 같은 환경오염물질의 처리를 위한 기반시설의 건설 및 확충으로 구성되어 도시환경문제의 종합적인 계획은 부족한 시점이었다. 이러한 상황에서 획기적으로 출발한 것이 바로 쓰레기매립지를 공원화 한 ‘월드컵공원개발사례‘라 볼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