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택배의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방안연구,한진택배서비스,택배서비스전략,한진택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기업선정 동기
2. 기업소개
3. 한진 택배 서비스 소개
4. 택배 산업 현황

<본론>
5. 서비스 문제점 분석
6. 서비스 문제점 확인

<결론>
7. 인적 서비스의 질적 향상 방안
8. 분실/파손 제품에 대한 예방 방안
9. 기타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한 방안


<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
1. 기업선정동기
• 국내 최초의 택배기업이지만 고객 불만족이 가장 많은 택배기업.
• 타 경쟁업체에 비해 비교적 큰 그룹이며 같은 그룹 내에 서비스 선진 기업(대한항공)이 존재 함에도 불구하고 서비스 평가가 가장 낮음

.
.

3. 한진택배 서비스 소개
1) 국내택배서비스
- 익일택배, 당일택배, 오전배송택배, KTX당일택배, 여권택배, 공항택배, 레저택배 ,수납택배, 골프택배, 스키택배, 한약택배, 기숙사 택배, 취급점 택배

2) 국제 택배 서비스
- 상업서류 택배서비스, 소화물 택배 서비스, 중량화물 택배 서비스, 해외 전시물품 택배 서비스, 프리미엄택배, 이코노미 택배

참고문헌
대한통운 http://www.korex.co.kr/
현대택배 http://www.hyundaiexpress.com/
CJ택배 http://www.cjgls.com/
로젠택배 http://d2d.ilogen.com/
우체국택배 http://parcel.epost.go.kr/
물류산업신문 http://www.elogis.biz/
한진 http://www.hanjin.co.kr/
한진택배 http://hanex.hanjin.co.kr/
파이낸셜뉴스 http://www.fnnews.com/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내일신물 http://www.naeil.com/
시사서울 http://www.sisaseoul.com/
T-Gate 택배서비스 만족도 비교, 건국대학교 소비자정보학과 / 이승신
국회도서관 한국 물류기업의 국제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나정호
제3자 물류기업의 서비스개선 방안에 관한 연구 / 박동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논문][물류] 택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한진택배와 CJ GLS의 비교
  • 택배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선방안.-한진택배와 CJ GLS의 비교를 통해An device to improve the service of a home-delivery service company for enhancement of their competitiveness.-Through the comparison of Han jin and CJ GLS제1장. 서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1.3. 연구의 방법 제2장. 택배업의 현황 2.1. 택배업의 개념 2.2. 택배 서비스의 특성 1) 서비스의 고도화 2) 신속한 서비스3) 무선 시스템 4) 취급점의 확대 5) 안정성과 확실성 2.3. 택배 서비스의 현황 제

  • [공급사슬관리, SCM] 한진물류의 3PL
  • 방안 세미나자료, 1998.6, 대한상공회의소 1.물류 업무의 중요성물류 업무의 중요도 및 특수성을 고려하여 3PL 업체 선정기준의 가중치부여2.정확한 요구사항과 프로세스왜곡 및 오해 없이 사후 평가가능 한 목표 및 프로세스 정립을 통한 성공적인 적용 3.지속적인 다층간 의사소통실무자/경영진 등 모든 상호의사 소통채널을 열어놓아 목표 공유4.적극적인 상호협력체제3PL 서비스 수준관리 및 지속적인 개선

  • 택배시장 현황과 문제점 및 향후 전망00
  • 택배 시장을 잡기 위한 택배업계의 경쟁이 치열하다. 국제택배 시장은 약 1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유학, 어학연수, 해외여행 등의 증가로 매년 20% 이상의 높은 성장세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블루오션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한진은 국제택배 사업 강화를 위해 항공해상택배 등 다양한 국제택배 서비스 개발은 물론, 차별화된 고부가가치 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택배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개선방안에 대해 알

  • 한진의 SCM 활용 방안 사례와 3PL 활용 방안 사례
  • 서비스 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물류비 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주)한진 사업분야 (주) 한진그룹의 GSCM도입 필요성 기업활동의 세계화, 고객 서비스 요구 수준 증가 등 산업구조의 다각적인 변화로 기업의 핵심 역량 집중 현상이 부각되고 있음2) 비 핵심역량을 전략적 파트너쉽을 통해 해결하고자 하는 시장 요구는 지속적 으로 증가3) Supply Chain의 최적화는 자체수행보다는 물류 전문기업과의 파트너쉽을 통해 이룩함으로써, 지속적인 개선

  • [물류] 국내 택배기업과 택배산업 현황
  • 택배시장 발전과정1.3 국내 택배 시장의 환경변화와 주요 동향1.4 국내 택배시장의 경쟁구조1.5 택배 사업의 운영 프로세스2. 한진택배2.1 택배사업 현황2.2 주요 고객2.3 한진 신택배정보시스템(E-Hanex)2.4 한진 시간지정 집하서비스 ‘플러스택배’2.5 한진 기업고객 대상 웹솔루션 ‘Focus System2.6 한진 화물운송정보망 시스템 ‘eTruck3. CJ GLS3.1 기업소개3.2 CJ GLS 사업분야3.3 CJ GLS의 물류관리시스템3.4 CJ GLS의 문제점과 해결방안3.5 시사점4. 물류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