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계획서 SPAO의 사업 성공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마케팅 조사계획서]
Fast & Fit to the World Fashion Market
as a Korean Antagonist.
SPAO
: SPAO의 사업 성공 조사
차 례
1. SPAO 선정 이유
2. ‘SPA의 의미
3. SPAO에 대한 소개
4. SPAO의 사업전략
(시장세분화 전략 - 국내, 해외시장 비교)
5. SPAO와 타 의류브랜드 비교
(STP전략 모델, 마케팅 믹스를 중심으로)
6. SPAO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및 향후전망
(SWOT 분석)
7. 조사계획
1. SPAO 선정 이유
(1) 2010년대 가장 HOT한 의류업계 트랜드
2010년대에 들어 가장 큰 변화는 스마트폰의 출현으로 대표되는 정보공유의 범위 확장이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환경은 많은 소비자들에게도 폭발적인 양의 정보를 노출시켰고, 소비자들은 자신이 소비하는 품목의 원가에 대한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게 되었다. 게다가 2000년대의 끝자락부터 이어지는 세계적인 경제위기와 경기침체는 소비자들의 주머니 사정을 악화시켰고, 자연스럽게 필수적이지 않은 부분에 대한 소비가 줄게 되었다.
이러한 시대적 환경에 발 빠르게 반응한 브랜드가 바로 SPAO다. 기본적으로 공장-유통망-판매장 까지를 하나의 시스템으로 묶어서 관리하는 사업전략으로 2010년대 국 캐주얼 의류시장의 가장 핫한 트랜드로 자리매김했다.
(2) 세계적인 SPA기업들의 대항마로 떠오른 한국 기업.
이미 우리나라에는 SPA형 의류기업들이 입점을 해있는 상태였다. 일본의 유니클로, 스페인의 자라, 스웨덴의 H&M이 그 대표적인 예인데, 해당 기업들은 우리나라 상업의 요지에 지점을 내어 자리 잡고 있었다.
대구의 경우에도 2010년에 이미 위의 3개 브랜드가 모두 동성로에 매장을 오픈하여 운영 중이었으며, 당시 우리나라 대학생들의 의류 구매율이 가장 높은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런 상황 속에서 우리나라 캐주얼 브랜드들은 영업에 있어 큰 피해를 입게 되었는데, 이시기에 이랜드에서 토종 SPA브랜드인 SPAO를 출범시켜, 유니클로로 대표되던 세계 SPA의류시장에 한국형 대항마로 떠오르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중국과 일본 등 주변 국가로의 진출을 준비 중에 있으며 해외 각국에 적합한 경영 및 마케팅 전략을 구사하여 세계시장으로의 연착륙을 준비하고 있다.
(3) 돈 없는 대학생을 공략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여행 관련 창업 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과일 샐러드 카페, 뷔페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커피 전문점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피부관리 창업성공사례, 사업계획서, 성공적인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과 성공배경, 운영현황, 조직구성, 시장현황 조사분석
- [경영학] 전자상거래 사업의 구성요소와 인터넷 무역, 마케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 [MIS, 경영정보시스템] 세븐일레븐 재팬 7-Eleven Japan 사례분석
- 국내 화장품 산업의 정의, 발전과정, 특징, 현황, 전망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