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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기업 소개
2. 기업 연혁

Ⅱ 본론
1. 중국 진출 배경
2. 현지 시장의 환경
3. 분석기법을 활용한 분석
4. 표준화 & 현지화

III 결론
1. 향후 전망
2. 제언
3. 자료출처
본문내용
I. 서 론
1. 기업 소개
- BEAN POLE은 `콩 넝쿨 지지대`라는 의미하며, 담쟁이 넝쿨 덮인 보스톤 아이비리그 대학들의 전통을 상징함.
- `키다리`란 뜻 : 진 웹스트의 소설 `키다리아저씨`가 마차 시대의 신문물인 자전거를 타는 모습을 심볼로 하였음 ( 가슴이 따뜻한 행복과 희망의 스토리를 상징.)
① 성공한 내셔널 브랜드의 롤 모델 “빈폴”
1989년 빈폴을 런칭, 캐주얼웨어로 시작해 레이디스, 골프, 맨즈, 진, 키즈, 악세서리까지 라인을 확장해 토털 브랜드화에 성공했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명실상부한 국내 내셔널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
빈폴은 글로벌 브랜드인 폴로를 넘어선 유일한 내셔널 브랜드로 국내 트래디셔널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어른부터 아이, 남성에서 여성까지 패밀리 브랜드로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올 라인업을 완성.
②빈폴의 철학
고전적이며 전통적인 이미지와 스타일을 추구하는 캐주얼로 여유로운 삶과 정신을 바탕으로 자연주의, 행복문화, 희망이라는 가치를 기본 철학으로 삼는다.
“하이 퀄리티, 하이 프라이스”를 기본 원칙으로 삼음.
③개발 배경
80년대 국내경제가 급속히 발전하면서 의류시장에는 여러 가지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소득수준의 향상에 따라 소비자들의 안목이 급속히 높아지는 추세에 들어서면서 폴로(polo)로 대표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기 시작하고, 국내 브랜드들의 품질개선에 대한 요구가 높아졌다. 이러한 가운데 제일모직은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성장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판단하고, 해외 유명브랜드에 대항할 수 있는 순수 국내 트래디셔널 브랜드를 생산키로 하였다.
참고문헌
빈폴(Bean Pole)의 Only Number One 전략 <라이터스 편집부>
가치를 디자인하라 <노블마인>-원대연
대한민국 일등상품 마케팅 전략 <위즈덤하우스> -조서환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원앤원북스> -여준상
대한민국 소비 트렌드 <원앤원북스> -김상일
글로벌 시대의 기업경쟁 전략 -한국 기업의 사례 중심으로 - 연세대학교 출판부
빈폴 http://www.beanpole.com/?from=navern
삼성 디자인 넷 http://www.samsungdesign.net/
삼성경제 연구소 CEO Information 2005.6.22
삼성경제 연구소 CEO Information - ‘ 중국 소비시장의 新 조류’ 2007.11.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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