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표자산]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개념, 성격,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구성요인, 이익,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2차연상,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개념

Ⅲ.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성격
1. 소비자의 인식에 근거한 개념
2. 다차원적 속성
3. 장기적인 관점에서 바라본 개념

Ⅳ.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구성요인

Ⅴ.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이익
1. 기능적 이익
2. 정서적 이익
3. 자아표현적 이익

Ⅵ.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IMC(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Ⅶ.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2차연상

Ⅷ.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사례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소비자들은 광고나 제품경험 또는 객관적인 증빙을 관찰함으로써 제품에 대한 학습의 결과 특정 브랜드에 대한 선호적인 태도나 구매의사를 가지게 된다. 후속적으로 그 브랜드와 동일한 이름으로 확장된 신제품이 출시될 경우 모상표에 대한 선호적인 태도가 확장상표에 이전되어 브랜드가 자산 적인 가치를 가지게 된다. 이와 같은 과정을 브랜드 자산화라고 말할 수 있다.
광고는 그 자체만으로는 낮은 신뢰도를 가져 소비자들이 제품을 평가하는데 있어 직접적인 영향은 크게 미치지 않지만 실제 상품을 경험하거나 객관적 증빙에 접했을 경우에 광고가 주장하는 바대로 기억 속의 평가척도를 가지고 제품을 테스트하려는 학습구조를 지니게 한다. 결과적으로 광고된 제품은 높은 평가를 받게 된다. 이러한 평가는 소비자가 그 제품의 품질을 쉽게 평가하기 어려운 모호한 제품일 경우 광고의 제품에 미치는 영향은 지대하며, 이를 광고와 제품 경험 또는 증빙과의 상호작용효과라고 한다(정형식, 1997; Deighton, 1984; Ha and Hoch, 1989; Hoch and Ha, 1986).




≪ … 중 략 … ≫




Ⅱ. 상표자산(브랜드자산)의 개념

브랜드와 브랜드 자산브랜드는 \"자신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다른 경쟁자와 구별해서 표시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을 의미하고, 브랜드 자산은 \"동일한 마케팅 노력을 투입했을 때 브랜드력이 없는 상품과 있는 상품간에 나타나는 이익의 차이\"로 정의된다. 브랜드가 「금액으로 환산할 수 있는 가치」인 브랜드 자산의 개념으로 진화한 것이다.
참고문헌
김성규 외 1명, 브랜드 정(情)과 브랜드자산 구성요인과의 관계, 한국산업경영학회, 2010
김은영, 브랜드자산과 연구개발자산의 기업가치 관련성, 경북대학교, 2007
옥정원, 브랜드 자산 형성요인의 구조적 관계에 관한 연구, 부산대학교, 2008
이효복, 기업명성이 브랜드자산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2009
지성구, 기업의 사회적 책임활동이 브랜드 자산에 미치는 영향, 대한경영학회, 2010
황은경, 브랜드 자산의 구성요소가 고객만족과 신뢰 및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 경남대학교, 201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개념, 요인,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동향, 통합커뮤니케이션(IMC),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사례, 측정방법, 향후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내실화 방안
  •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개념, 요인,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동향, 통합커뮤니케이션(IMC),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사례, 측정방법, 향후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내실화 방안 분석Ⅰ. 서론Ⅱ.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개념Ⅲ. 상표자산가치(브랜드자산가치)의 요인1. 브랜드 자산가치의 구성요인2. 브랜드 자산가치의 영향요인1) 내부마케팅요인2) 마케팅믹스요인3) 브랜드수의 증가요인Ⅳ. 상표자산

  • [통합마케팅]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커뮤니케이션- 엘라스틴 사례
  • 『브랜드 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엘라스틴 사례 중심으로목 차❑서문❑본론1)브랜드와 브랜드 자산2)브랜드 자산의 중요성3)IMC의 출현과 개념4)IMC의 등장배경 5)브랜드 구축․관리 프로세스6)다양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방법들 사례분석 - 엘라스틴1)왜 엘라스틴인가?2)시장 상황 분석3)타겟 선정4)브랜드 아이덴티티‘엘라스틴’ 브랜드자산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통합적 커뮤니케이션 활동들 1)

  • [졸업, 학사논문][광고홍보]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수단으로서의 인터넷 활용에 관한 연구
  • IMC 사례4.3인텔 코리아의 웹 사이트 구성 요소제5장 요약 및 결론5.1. 인터넷을 활용한 IMC의 커뮤니케이션 효과5.2 IMC를 위한 웹사이트의 구성과 관리 방안 제안5.3 결론제 1장 서론1.1연구의 의의 및 목적대중 마케팅이란, 서로 비슷하고 차별화 되지 않은 규격화된 대중의 소비자들에게 규격화된 대량생산제품을 팔기 위한 것이다. 문영숙, 이혜갑, 김광수 역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울 : 범우사 1993 p22이러한 대중 마케팅은 2차 세계대전

  •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전략과 사례
  • 통합적으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해야 한다는 개념이다.1. IMC의 등장 배경1) 거시적 측면(1) 기업 혹은 광고주 측면경쟁증대로 인한 시장에서의 실패와 기업합병 및 인수에 의한 새로운 경영 리더쉽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보다 새로운 마케팅 방법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기업 및 광고주 측면에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변화 요인으로는 먼저 높은 시장점유율을 자랑하던 유명 브랜드의 위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점

  • [마케팅전략]마케팅 사례조사
  • 브랜드로 모든 것을 다하려는 함정에 빠졌다고 할 수 있을 것인데, 같은 경쟁우위를 가지고도 타 항공사와의 제휴를 통하여 마일리지 공동사용, 비행지, 스케줄조정 등의 고객 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제조업자, 유통업자의 제휴에서비롯된 공동마케팅공동마케팅의 개념은 원래 제조업자와 유통업자간의 제휴에서 비롯되었고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형태이기도 하다. 그래서 협의의 공동마케팅은 모든 마케팅 수단을 판매단계에 결합시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