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기업가]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의미, 역할,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기능, 자질,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리더십(리더십), 비전,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2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경영학원론] 소유경영자와 전문경영자
- [경영자]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개념, 종류,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역할, 리더십스타일,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실패, 창업,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 평가보상제도 분석
- [경영인][기업가][기업인]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분류, 경영이념,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역할, 혁명론,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안주성향,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창업
- [경영인]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종류, 역할,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 환경의식,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신뢰구축, IR활동,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마케팅
- [기업인][경영인]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종류, 기능,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직능, 육성방해요인,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인적자원관리,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 세무상식
- 목차
-
Ⅰ. 서론
Ⅱ.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의미
1. 경영자의 의의
2. 현대산업사회
3. 현대기업에서 기업가의 의미
1) 투자자인 기업가
2) 전문경영자(professional manager)
Ⅲ.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역할
Ⅳ.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기능
Ⅴ.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자질
Ⅵ.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리더십(리더십)
Ⅶ.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비전
1. 비전의 기능과 효력
1) 합리성
2) 이해관계자와의 관계
3) 가치관
4) 성과목표
5) 조직구조와 경영 과정
6) 경영스타일
2. 사명, 전략, 경영철학과의 관계
3. 비전이 갖추어야 할 요건
Ⅷ.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경영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역량 평가의 목적은 일반적으로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그 하나는 평가 결과를 주로 승진이나 급여 등의 보상과 연계시키는 사정(査定)목적의 평가이고, 다른 하나는 임원 역량상의 강/약점을 파악하여 핵심 인재를 발굴하거나 리더십을 개발할 수 있도록 피드백을 제공하는 육성 목적의 평가이다. 평가의 목적은 해당 기업의 여건이나 추구하는 지향점에 따라 다를 수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디지털 환경 하에서는 리더십 역량 평가의 근본 사상은 육성에 두는 것이 바람직 할 것이다. 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경영자가 수행해야 할 중요한 역할 중의 하나로서 미래 인재 육성이 주요 이슈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즉, 이제는 내부에서 장기적 관점을 가지고 리더십 역량을 보유한 똑똑한 인재를 체계적으로 개발하는 것이 기업의 핵심 활동으로 부각되고 있는 것이다. 선진 기업의 경우를 보면, 리더십 역량 평가의 목적을 인재 육성과 개발에 그 무게 중심을 두고 있는 추세이다.
≪ … 중 략 … ≫
Ⅱ. 경영인(기업가, 기업인, 경영자)의 의미
1. 경영자의 의의
“출자자임과 동시에 스스로 경영을 담당하는 사람”
즉, 자본가로서의 기능과 관리자로서의 기능을 동시에 지니고 있음
2. 현대산업사회
-기업제도의 발전과 기업의 대규모화
⇒ 전문적인 경영자 등장
⇒ 경영관리기능의 위임
⇒ manager 라는 개념등장
- 참고문헌
-
알 리스 저, 이장우 외 1명 역(2010) : 경영자 VS 마케터, 흐름출판
이사도어 샤프 저, 양승연 역(2011) : 사람을 꿈꾸게 만드는 경영자, 지식노마드
이장우(2000) : 당신도 경영자가 될 수 있다, 한국능률협회
이타미 히로유키 저, 이혁재 역(2010) : 경영자가 된다는 것, 예인
체스터 바너드 저, 이정혜 역(2009) : 경영자의 역할, 21세기북스
피터 드러커(학자) 저, 남상진 외 1명 역(2005) : 실천하는 경영자, 청림출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