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기업가][기업인]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분류, 경영이념,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역할, 혁명론,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안주성향,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분류
1. 기업조직의 발전과정에 따른 유형
1) 소유경영자(owner manager)
2) 고용경영자(employed manager)
3) 전문경영자(professional manager)
2. 직무범위에 따른 유형
1) 직능경영자(functional manager)
2) 전반경영자(general manager)
3. 경영관리계층에 따른 유형
1) 최고경영층(Top management zone)
2) 중간경영층(Middle management zone)
3) 하위감독경영층(Low supervisory Management Zone)
Ⅲ.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경영이념
1. 기업
2. 경영이념
3. 고대시대
4. 봉건시대
5. 기업활동에 대한 견해 변경 시초
6. 루터
7. 가르빈
Ⅳ.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역할
Ⅴ.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혁명론
Ⅵ.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안주성향
Ⅶ.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인적자원관리
1. 인적자원의 확보
2. 승진 및 보상
3. 노사관계
4. 인력관리
5. 조직개발
Ⅷ.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창업
1. 창업에 연습은 없다
2. 선무당이 되지 말라
3. 위밍업은 너무 길거나 짧게 하지 말라
4. 숲과 나무를 함께 보라
5. Best Seller보다 Steady Seller를 선택하라
6. 모르는 길은 피하고 아는 길로 가라
7. 나이를 의식하라
8. 입에 쓴 약이 몸에 좋다
9. 구슬이 서 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다
10. 무리한 수는 악수다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얼마 전에 일본 경제신문에서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인텔이나 마이크로소프트, 또는 GE(General Electric)같은 미국의 저명한 기업들은 지적가치(知的價値)가 상대적으로 높은데 반하여, NTT나 히따치(日立)같은 일본의 큰 회사들은 지적가치의 상대적인 순위가 매우 낮다고 한다. 만약 한국의 기업들에게 같은 모형을 적용한다면, 일본보다도 더욱 낮은 지적가치 수준을 보일 것이다. 이는 일본과 한국의 대기업들은 아직도 산업사회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못하였음을 잘 나타낸다.
한편, 선진 기업들은 이미 지식이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것을 깨닫고 지식의 창출, 전파, 축적, 평가 등 소위 지식경영체제를 도입하고 있다. 정부 차원에서도 지식의 중요성을 깨달아 국가나 사회를 지식을 중심으로 재편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선진국일수록 경쟁력의 근간은 바로 인간, 즉 지식에 있음을 인식하고, 지적인 가치를 확충하기 위한 노력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 … 중 략 … ≫
Ⅱ. 경영인(기업가, 경영자, 기업인)의 분류
1. 기업조직의 발전과정에 따른 유형
1) 소유경영자(owner manager)
- 기업의 창설동기 : 자신의 이익이나 목적을 추구하고자 자본을 출자하고 직접 기업을 운영한다.
- 따라서 기업의 손익에 대한 모든 책임과 의무를 지님
- 기업 규모가 작고 생산방법도 단순
- 기업의 완전한 소유 및 지배 가능
- 참고문헌
-
1. 서찬석(2009), 깨끗한 경영인, 정직한 회사, 한국글렌도만
2. 안영도(2001), 경영인 경제학, 비봉출판사
3. 이진규 외 2명(2006), 경영자 리더십 개발 연구, 숙명여자대학교
4. 진형기(2005), 시너지 경영인 만들기, 박영사
5. 피터 드러커 저, 이순 역(1996), 경영인의 비전, 시사영어사
6. Richard B. McKenzie, Dwight R. Lee 저, 이규억 역(2011), 경영인을 위한 미시경제학, 시그마프레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