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경영인]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종류, 기능,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직능, 육성방해요인,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인적자원관리,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 세무상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종류
Ⅲ.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기능
Ⅳ.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직능
1. 조정직능
2. 관리직능
3. 혁신직능
Ⅴ.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육성방해요인
1. 요인 1 : 자기 사람 챙기기
2. 요인 2 : 유능한 동료 죽이기
3. 요인 3 : 잠재적 경쟁자 가지치기
4. 요인 4 : 편의주의적 조직 운영
Ⅵ.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리더십역량측정
Ⅶ.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인적자원관리
1. 인적자원의 확보
2. 승진 및 보상
3. 노사관계
4. 인력관리
5. 조직개발
Ⅷ.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세무상식
1. 법인세
1) 법인세란
2) 법인구분별 납세의무의 차이
3) 법인세의 신고
4) 법인세의 납부
5) 법인세 신고시 추가 작성․제출할 서류
2. 원천징수
1) 원천징수란
2) 원천징수 방법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포춘지는 매년 초 특집호로 '일하기에 가장 좋은 100대 기업(100 Best Companies to Work For)'을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는 조직의 신뢰가 기업 경쟁력의 원천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보여 주는 대표적인 사례이다. 일하기에 가장 좋은 100대 기업은 신뢰 경영의 대표적인 학자인 레버링(R. Levering)과 모스코 비츠(M. Moskowitz)가 만든 신뢰 경영 지수를 기반으로 선정된다.
레버링과 모스코비츠는 두 차례에 걸쳐 일하기에 가장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하여 책으로 출간하였다. 이러한 과정에서 레버링은 새로운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다양한 기업의 구성원들이 자신의 기업에 대해 일하기 좋다 또는 나쁘다는 의견을 주었는데, 그 원인을 조사해 본 결과 유연 근무제나 유급 휴 가 등 복리 후생과 스톡옵션이나 이익 공유제 등의 인센티브 등이 있는 기업의 경우 좋다는 의견도 있지만, 일하기에 나쁘다는 의견도 상당 수 있었다는 점이다. 즉, 일하기에 나쁘다는 회사의 경우에도 외형적으로는 좋다는 기업들이 시행하는 종업원 만족 프로그램은 갖고 있었다.
일하기에 가장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하기 위해 레버링과 모스코비츠는 조직의 현장 구성원들과 직접 인터뷰를 실시하였다. 이 과정에서 그들은 구성원들이 일하기에 좋다라고 평가하는 이유의 공통점을 찾을 수 있었다. 그것은 경영자에 대한 높은 신뢰와 자기 일에 대한 자부심 그리고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 간의 재미였다.
레버링과 모스코비츠는 그들이 발견한 일하기 좋은 기업의 공통점을 기반으로 기업들을 평가하기 위해 각 요인들의 측정 지표를 개발하였다. 구체적으로 보면 진실성과 개인존중, 공정성, 자부심 및 함께 일하는 재미 등 총 5개의 범주로 나뉘어 지며, 세부적으로 총 55개 항목으로 구성된다. 그리고 이 지표들을 종합하여 '신뢰경영지수'라는 기업의 신뢰 경쟁력 지수를 개발하였다. 그리고 이 신뢰경영지수는 '일하기 가장 좋은 100대 기업'을 선정하는 기준이 되고 있다.
- 참고문헌
-
- 메리 베스 오닐 저, 조윤정 역, 경영자 코칭, 아시아코치센터, 2009
- 이광재, 21세기형 신 경영자의 조건, 미래경영사, 1995
- 편집부, 최고의 경영자는 어떻게 일하는가, 네오넷코리아, 2010
- 편집부, 한국의 경영자, 한국능률협회, 2003
- 히로카와 쿠니노부 저, 정미란 역, 중소기업 경영자를 위한 경영이론 교과서, 민음인, 2010
- Ch.L. Barnard 저, 최병용 역, 경영자의 기능, 박영사, 199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