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인]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종류, 역할,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 환경의식,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신뢰구축, IR활동,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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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종류
1. 기업조직의 발전과정에 따른 유형
1) 소유경영자(owner manager)
2) 고용경영자(employed manager)
3) 전문경영자(professional manager)
2. 직무범위에 따른 유형
1) 직능경영자(functional manager)
2) 전반경영자(general manager)
3. 경영관리계층에 따른 유형
1) 최고경영층(Top management zone)
2) 중간경영층(Middle management zone)
3) 하위감독경영층(Low supervisory Management Zone)

Ⅲ.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역할
1. 대인관계 역할
2. 정보역할
3. 의사결정 역할

Ⅳ.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사회적 책임

Ⅴ.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환경의식

Ⅵ.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신뢰구축
1. 경영자의 능력
2. 정직/성실성
3. 관심과 배려

Ⅶ.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IR(투자자관리, 기업설명회)활동

Ⅷ.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마케팅
1. 형성
2. 특징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그들은 잘못된 선택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그들은 초기 채택자들은 거의 아니다. 대신에 그들은 리스크가 덜한 알려진 브랜드 및 거래를 신뢰한다. 그들은 또한 다른 사람들의 눈으로 세상을 보는데 매우 익숙하다. 그들은 대기업에서 가장 많이 발견되며, 조사결과 경영자중 가장 많은 1/3이 이에 속했다.

그들은 당신을 많은 문제에 관련시키고 반복하여 당신의 지위에 의구심을 갖게(Skeptic과 마찬가지로) 하기도 하지만, 바보취급 당하지는 않는다. 결국 그들은 그것이 다른 어디에선가 행하여진 것을 보기만 하면 동의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이것을 쉽게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사실 그들은 자신들이 Followers라는 것을 거의 인정하려 하지 않는다 : 오히려 그들은 자시들이 혁신적이며 앞선 사고를 하고 있다고 믿고 있는 자들이다




≪ … 중 략 … ≫




Ⅱ. 경영인(경영자, 기업가, 기업인)의 종류

1. 기업조직의 발전과정에 따른 유형

1) 소유경영자(owner manager)

- 기업의 창설동기 : 자신의 이익이나 목적을 추구하고자 자본을 출자하고 직접 기업을 운영한다.
- 따라서 기업의 손익에 대한 모든 책임과 의무를 지님
- 기업 규모가 작고 생산방법도 단순
- 기업의 완전한 소유 및 지배 가능
참고문헌
김병국(2005), 경영자는 이렇게 협상하라, 한국능률협회
배현정 외 2명(2009), 경영자의 유형과 경제적 부가가치, 조선대학교
백상미 외 1명(2011), 경영자 교체와 이익조정, 한국공인회계사회
편집부(2003), 한국의 경영자, 한국능률협회
프랭크 티볼트 저, 나선숙 역(2002), 위대한 경영자의 성공 마인드, 큰나무
Ch.L. Barnard 저, 최병용 역(1996), 경영자의 기능, 박영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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