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개념, 종류,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역할, 리더십스타일,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실패, 창업,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 평가보상제도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기업인][기업가]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의 정의, 특징, 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의 의의, 기능, 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의 인식, 고객창조, 기업인(기업가, 경영자, 경영인) 경영 전략 분석
- [기업인][경영인]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종류, 기능,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직능, 육성방해요인,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의 인적자원관리, 기업인(경영인, 경영자, 기업가) 세무상식
- [기업인][경영자]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유형, 특성, 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역할, 능력, 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도덕적 위험, 인력확보, 기업인(경영자, 경영인, 기업가)의 창업
- [기업가][경영자][기업]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개념, 유형,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위치, 신조,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정신, 자질론, 기업가(경영자, 경영인, 기업인)의 인력확보
- [벤처리더십의 성공과 실패] NHN의 이해진과 메디슨의 이민화 전 회장 비교
- 목차
-
Ⅰ. 서론
Ⅱ.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개념
1. 슘페터(Schumpeter)
2. 드럭커(Drucker)
3. 티몬스(Timmons)
Ⅲ.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종류
Ⅳ.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역할
1. 대인관계의 역할(Interpersonal role)
1) 대표자역할(figurehead role)
2) 리더역할(leader role)
3) 섭외자역할(liaison role)
2. 정보전달의 역할(Informational role)
1) 정보검색자역할(탐색자 : monitor role)
2) 정보보급자역할(disseminator role)
3) 대변인역할(spokesman role)
3. 의사결정의 역할(Decisional role)
1) 기업가역할(entrepreneur role)
2) 가용자원분배자(resource allocator)
3) 문제해결자역할(disturbance handler) - 해결책을 강구
4) 협상자역할(negotiator role) - 교섭
Ⅴ.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리더십스타일(리더쉽스타일)
Ⅵ.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실패
1. 독불장군
2. 과거집착
3. 천하무적
4. 즉흥주의
5. 관계무시, 관계의존
6. 책임회피
7. 자만주의
8. 비용주의
Ⅶ.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창업
1. 제1단계 : 성립
1) 경영체계나 공식적인 계획과정
2) 기업의 전략
3) 기업주 자신
4) 중요한 과제
5) 미래의 주된 방향
6) 성립단계에서 평가해야 할 점
2. 제2단계 : 존립
1) 핵심적인 과제
2) 경영시스템의 정도
3) 공식적인 계획활동
4) 기업의 주요목표
5) 미래의 주된 방향
6) 존립단계에서 평가할 점
7) 존립단계의 현상
3. 제3단계 : 성공
1) 이 단계 기업의 특징
2) 이 단계의 과제
4. 제4단계 : 도약
1) 이 단계 기업의 특징
2) 이 단계 기업의 과제
5. 제5단계 : 성숙
1) 이 단계 기업의 특징
2) 이 단계 기업의 과제
Ⅷ.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평가보상제도
1. Case Study 1
2. Case Study 2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주주와 채권자는 경영자와 계약을 맺고 계약에 따라 기업의 성과를 분배 받는다. 기업의 성과분배에 있어 경영자의 도덕적 해이(moral hazard)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주주와 채권자는 인센티브를 통해 경영자의 도덕적 해이를 방지하려고 한다. 주주와 채권자는 경영성과에 따른 경영자의 인센티브를 통해 주주의 이익과 경영자의 이익을 일치시키려고 노력할 것이며, 독립성 있는 외부감사를 통해 기업의 재무제표의 신뢰성을 확보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종업원도 경영자와 계약을 체결한다. 자신의 노동력을 제공하고 노동력 제공에 따른 경영성과를 배분 받으려고 한다. 그러나 노동의 투입과 산출과의 관계는 명확하지 않다. 경영자는 종업원의 노동력을 낮게 평가하려고 할 것이고, 종업원은 자신이 기업의 성과에 공헌한 정도를 높게 평가하려고 할 것이다.
≪ … 중 략 … ≫
Ⅱ. 경영자(경영인, 기업가, 기업인)의 개념
1. 슘페터(Schumpeter)
: 창조적파괴의 리더-혁신의 창조자
2. 드럭커(Drucker)
: 변화를 탐지하고 변화에 대응하며 변화를 기회로 이용하는 자
3. 티몬스(Timmons)
: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원의 양에 따라 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기회의 실현을 추구하는 모험심이 왕성한 사업가.
- 참고문헌
-
▷ 나가노 신이치로 저, 김창남 역(2005), 세계를 움직이는 기업가에게 경영을 배운다, 더난출판사
▷ 문원택(2001), 디지털 시대의 기업가와 기업가정신, 한언
▷ 박소연(2010), 사회적 기업가의 역량 모델 개발 연구, 한국인력개발학회
▷ 서재경(1992), 기업인의 이미지, 김영사
▷ 앨런 레더 저, 신동욱 역(1997), 좋은회사 존경받는 기업인, 매일경제신문사
▷ 이윤정(2010), 사회적 기업의 육성과 사회적 기업가 양성 체계, 한국콘텐츠학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