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시장][기업 시장구조][기업 시장가치][기업 시장진출][기업 시장경제][기업 시장지향성][기업 시장전략]기업 시장구조, 기업 시장가치, 기업 시장진출, 기업 시장경제, 기업 시장지향성, 기업 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 시장구조
1. 사업부형 내부노동시장
1) 사업부형 내부노동시장의 개념
2) 미국과 일본 기업의 지배구조
3) 미국과 일본의 내부.외부노동시장의 조화
2. 우리나라 대기업의 내부노동시장 특징 : 사업체 실태분석을 중심으로
1) 우리나라 대기업의 내부노동시장
2) 우리나라 기업의 내부노동시장 실태분석

Ⅱ. 기업 시장가치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기업이 e-Business(이비지니스)에 진출하는 이유
2) 목적
2. 정보기술과 기업가치에 관한 기존 연구
1) 평가수단
2) 문제점
3. 사건연구 방법론
4. 연구의 주요변수
1) 증권거래소와 코스닥 시장
2) e-Business 기업 레이어
3) B2B와 B2C
4) 공시분류
5. 연구의 가설
1) e-Business 활동과 기장가치의 관계
2) 증권거래서도 코스닥시장
3) 인터넷 기업 레이어
4) B2B 대 B2C
5) 공시 범주별
6. 자료수집
1) 연구대상 기업 선정
2) 공시일 선정과 공시 수집 결과
7. 분석결과
1) e-Business발표 효과
2) 거래소 기업에 대한 수익과 코스닥 기업에 대한 수익
3) 기업레이어별 수익
4) B2B 기업에 대한 수익과 B2C 기업에 대한 수익
5) 공시 범주별 수익

Ⅲ. 기업 시장진출

Ⅳ. 기업 시장경제

Ⅴ. 기업 시장지향성

Ⅵ. 기업 시장전략
1. 문화컨텐츠 산업별 진출전략
1) 영화․비디오산업
2) 음반산업
3) 방송산업
4) 게임 S/W 산업
2. 문화컨텐츠 산업의 중국진출 전략 연구
1) 중국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 필요
2) 중국시장의 내수시장화 전략 강화
3) 기타 산업과의 보완적 마케팅을 통합 종합 시너지효과 유발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기업 시장구조

1. 사업부형 내부노동시장

1) 사업부형 내부노동시장의 개념

- 윌리엄슨 : 대기업의 경우 사업부형 내부노동시장 구조가 직능 중심 내부노동시장 구조에 비해 더 효율적
- 직능 중심 기업 조직
- 기업의 규모가 클수록 내부 노동시장에 대한 통제력 상실
- 각각의 부서가 전체 이윤에 기여하는 정도를 판별하기 쉽지 않음.
- 기여도에 따른 자원의 합리적 배분이 어려움
- 사업부형 내부노동시장을 가진 기업 조직
- 총수는 장기계획 수립 / 사업부간 협력 도모 / 사업부 책임자에 대한 관리에 집중

2) 미국과 일본 기업의 지배구조

가. 전통적인 미국 기업의 지배구조
- 자본 조7달
- 주식 및 채권 발행에 의존
- 은행 차입 의존도 낮음
- 기업 소유의 58.1%가 개인투자자, 37.7%가 여타 기업에 의한 것




≪ … 중 략 … ≫




Ⅱ. 기업 시장가치

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 기업이 e-Business(이비지니스)에 진출하는 이유

-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하고 고착시키며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하기 위함
- 급격한 성장이 예상되는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2) 목적

- 기업의 e-Business(이비지니스)의 관련 발표가 이들 기업의 시장가치 즉, 주가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봄으로서 국내 기업의 Dot Com Effect를 실증.분석해보고자 한다, 또한 e-Business(이비지니스)관련 발표가 주가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가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과 코스닥시장에 등록된 기업에 다라 다르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e-Businesses(이비지니스) 종류(인스트럭쳐, 애플리케이션, 인터미디어, 커머스), 인터넷 사업의 종류(B2B/B2C), e-Business 발표내용(공시내용)에 따라서 다르게 나타나는지를 분석
참고문헌
1. 송장준(2002), 중소기업시장구조의 공동사업에 대한 영향, 한국중소기업학회
2. 오준환(2009), 기업지배구조, 회계정보 및 기업가치 : 한국과 미국 자본시장의 비교연구, 한국세무학회
3. 이승만(2011), 기업 간 전략적제휴가 기업가치에 미치는 영향, 한양대학교
4. 이성봉(2007), 중소기업 해외시장진출 지원, 한국국제경영학회
5. 정호열(2009), 시장경제의 윤리적 기초, 한국공정경쟁연합회
6. 한재호 외 1명(1982), 지방중소기업 의 시장전략 개발 에 관한 연구, 강릉원주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한국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
  • 시장지향성 제고를 통한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전략4.1. 수출마케팅 환경 분석4.1.1. 고객지향 수출마케팅 제고4.1.2. 시장에 따른 전략의 차별화4.1.3. 해외시장 조사 강화4.2. 마케팅 믹스 전략4.2.1. 제품전략4.2.2. 가격전략4.2.3. 촉진전략4.2.4. 유통전략4.2.5. 인터넷 마케팅5. 결 론5.1. 연구결과의 요약5.2.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과제 【참 고 문 헌】1. 서 론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산업이 고도화되고 전문화되어 가면서 현대 경제구조는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전략제5장 결 론제1절 연구 결과의 요약제2절 연구의 한계점 및 향후 연구과제 【참고문헌】요 약 문본 연구의 목적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인 마케팅 개념에 입각하여 수출촉진을 위한 마케팅전략을 수립하는 데 있다. 그럼으로써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경제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중소기업의 수출증대를 통하여 우리나라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데 있다. 본 연구에서는 시장지향성 및 수출마케팅의 이론적 배경

  •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과 사례분석 연구(일본사례를 중심으로)
  • 기업들이 전자 시장(electronic markets) 안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비즈니스 모델의 한 형태로 제시하고 있으며(Hsu & Lu, 2007), 전자상거래(B2C) 영역에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매개로 한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의 충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적 수 단중의 하나로 활용되고 있으며 전자상거래를 수행함에 있어 가치 있는 수단으로 제안되고 있다이러한 인식의 전환으로 커뮤니티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기업들은 수많은 커뮤 니티

  • 기업의 사회적 공헌 활동에 대해
  • 구조 및 관리체계의 분산에 따른 사회적 불안정성을 증대시키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킨다. 더구나 비합리적인 사회관계라든가 기존 기득권의 권력구조와 조화를 이루지 못하여 사회해체와 결속간에 끊임없는 긴장을 발생시키고 갈등구조를 양산. 3. 기업 사회공헌활동과 시장공공성1) 시장 공공성과 정당성 모델*쟁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경제적인 범주에 그치는가 아니면 그 이상으로 보아야 할 것인가 여부. 이와 더불어 특정 사회문제에 따라 책

  • [경영학] 닛산의 마케팅, 성공사례, 마케팅전략,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소개와 브랜드 전략 및 기술혁신 전략 조사분석(A+자료)
  • 기업과의 합작투자 대신, 위험부담이 큰 완성차 공장에 집중하는 전략을 썼다. 하지만 90년대 후반 닛산은 국내 시장점유율 하락 및 해외진출 실패로 위기에 봉착하였으며, 특히 해외부문의 과잉투자로 인한 재무 부담이 컸다. 이로 인해 1998년 277억 엔, 1999년 6,844억 엔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하였으며, 경영실적 악화로 인해 큰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또한 이러한 기회를 틈탄 혼다, 미쓰비시 자동차 등의 대대적인 공세로 일본 자동차업계 랭킹 2위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