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종류, 의의,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이론,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직무만족,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역량평가, 향후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방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종류
Ⅲ.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의의
1. CEO 대통령론
2. CEO란
1) 경영자 유형
2) 경영자 계층
3) 최고경영층의 구조
3. CEO와 리더
Ⅳ.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이론
Ⅴ.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직무만족
Ⅵ.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역량평가
Ⅶ. 향후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방향
1. 미래경영의 징표
2. 경영의 투명성이 강화되어야 한다
3. 열린경영, 민주경영에 힘써야 한다
4. 인재 육성에 힘써야 한다
5. 고객만족에는 시작도 끝도 없다
6. "더불어 함께" 번영해야 한다
7. 디지털 혁명에 적극 참여하고 속도(Speed)의 중요성을 인식해야 한다
8. R&D뿐만 아니라 D&D도 중요하다
9. 절약과 Risk관리가 중요하다
10. 미래를 향한 CEO는 통합적인 판단력과 강력한 추진력을 갖추어야 한다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기업성과를 제고시키기 위해서는 어떠한 관계의 최고경영자 리더쉽 스타일과 기업전략을 필요로 하는가를 연구하였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는 최고경영자의 리더쉽 스타일을 Bass(1985)의 ‘변형적 리더쉽(transformational leadership)’과 ‘거래적 리더쉽(transactional leadership)’으로 구분하였으며, 기업전략은 Miles & Snow의 ‘공격적 전략(prospector)’과 ‘방어적 전략(defender)’으로 구분하였다. 이러한 구분은 ‘요인분석(factor analysis)’를 통하여 Eigenvalue가 1이상인 요인으로 추출되었다. 또한 본 연구의 종속변수인 기업성과는 기업의 재무적 목표인 ‘기업의 성장과 장기적인 부의 창출 능력’을 측정하기 위해 매출성장률과 투자수익률(ROI)로서 설정하였는데, 이러한 종속변수와 독립변수간의 관계에 대한 신뢰도는 Chronbach's α가 모두 0.7 이상으로 만족할 만한 결론을 얻었다.
≪ … 중 략 … ≫
Ⅱ. 경영 리더십(경영자 리더쉽)의 종류
국내 대기업 직원들은 자신의 최고경영자(CEO)를 겉은 부드러워 보이지만 속에는 단단한 씨앗이 들어있는 복숭아처럼 외유내강형으로 평가하는 경우(28.6%)가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
또 속이 하얀 것처럼 투명하게 경영을 실천하는 것을 상징하는 투명경영 배 유형은 14.3%였다.
내유외강 호두형과 다양한 능력을 바탕으로 전방위 실력을 발휘하는 전천후 감자형은 12.5%로 나타났다.
- 참고문헌
-
○ 김웅규(2009), 피터 드러커의 경영 리더십에 대한 기독교 윤리학적 고찰, 장로회신학대학교
○ 데일E.잰드 저, 최규장 역(1997), 경영 리더십, 을유문화사
○ 류재석(2008), 멘토링 경영 리더십, 한국학술정보
○ 송경용 외 1명(2004), 패러다임 전환기 시대의 기업경영 리더십, 동신대학교
○ 이상호(2004),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경영 리더십, 한국인사관리학회
○ 조완준(2008), 디지털시대의 경영리더십에 관한 연구, 한양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