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태도][구매][구매태도 변화][구매태도와 전자상거래][구매태도와 소비자태도][마케팅적 시사점]구매태도의 변화, 구매태도와 전자상거래, 구매태도와 소비자태도, 구매태도와 마케팅적 시사점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개요
Ⅱ. 구매태도의 변화
Ⅲ. 구매태도와 전자상거래
Ⅳ. 구매태도와 소비자태도
1. 구매행위
2. 구매의도
3. 구매경험
4. 소비자태도연구
Ⅴ. 구매태도와 마케팅적 시사점
1. 제품검색경로
2. 구매대상 제품
3. 구매과정
4. 구매 후 과정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개요
수세기 동안 만족의 개념은 여러 행동과학분야에서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핵심요소로 인식되어 왔다. 경제학에서는 전체 마케팅 시스템의 효율성을 평가하는 개념으로, 사회학에서는 한 사회의 복지수준을 측정하는 개념으로 또 조직 행동론자들에게는 구성원의 동기유발(motivation)과 밀접한 관련성을 갖는 개념으로 사용되어 왔다. 마케팅에서는 구매 후 행동을 예측하기 위한 핵심변수로 간주되어 소비자의 만족이 기업의 목표로 인식되고 있다.
기존의 소비자 만족 연구의 주류를 이루고 있는 것이 기대불일치 파라다임(expectancy disconfirmation paradigm)이다. 이 파라다임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제품구매 또는 사용 전에 갖게 되는 기대수준과 제품 사용 중에 겪게 되는 실제 성능의 차이를 비교한 후 얻어지는 두 수준간의 차이가 바로 소비자의 만족과 불만족 정도를 결정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파라다임은 몇 가지 문제점들이 지적되곤 한다.
- 참고문헌
-
참고문헌
ⅰ. 문은(2012), 디자인과 제품속성이 소비자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ⅱ. 박용규(2008), 브랜드 인지도가 소비자의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세대학교
ⅲ. 박은주(2003), 소비자 구매태도에 미치는 비교광고의 효과에 대한 연구, 서강대학교
ⅳ. 이지연(1994), 소비자의 인지구조와 구매태도의 관계, 고려대학교
ⅴ. 정서란 외 1명(2005), 브랜드이미지가 구매태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디자인학회
ⅵ. 차순애(2004), 소비자의 구매행동요인이 구매태도 및 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위덕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