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바이오유업㈜ 재무관리 및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5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본 론
(1) 총자산영업이익율(ROA)
(2) 자기자본수익율(ROE)
(3) 매출액이익율(ROS)
(4) 재고자산회전율
(5) 고정자산회전율
(6) 총자산회전율
(7) 매출채권평균회수기간
(8) 유동비율
(9) 당좌비율
(10) 부채비율 (D/A)
(11) DuPont System 분석
(12) 현금흐름분석
결 론
- 본문내용
-
서 론
바이오유업㈜은 유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주채권자인 한일은행과 여신 상환에 관해 마찰을 빗고 있는 상태이다. 1998년∼2000년 기간 사이 마진이 하락하고 2년 연속 순이익이 감소하였다. 유가공 제품에 대한 가격경쟁이 치열해지고, 금융비용과 판매관리비 또한 크게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다행스럽게도 매출에 있어서는 회복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바이오유업(주)의 재무비율, 듀퐁, 현금흐름을 분석하고 주주, 채권자, 경영자 입장에서 취해야 할 대안을 제시해 보겠다.
본 론
이제부터 바이오유업㈜ [이하 "위 기업"]에 대한 단순재무비율분석에 들어가겠다. 우선 수익성비율에 대해 분석해 보면 투자자본에 대한 경영성과의 정도 비용을 보전하고 이익을 낼 수 있는 능력에 관한 정보를 알 수있다. 여기서 투자자본의 기준을 무엇으로 삼느냐 또 이익을 무엇으로 측정하느냐에 따라 여러 가지 수익성비율이 나올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