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국제금융시장][국제거래][국제수지][국제통상][국제통화기금][국제경제시스템][국제결제은행]국제금융시장, 국제거래, 국제수지, 국제통상, 국제통화기금(IMF), 국제경제시스템, 국제결제은행(BIS)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국제금융시장
Ⅱ. 국제거래
Ⅲ. 국제수지
Ⅳ. 국제통상
Ⅴ. 국제통화기금(IMF)
Ⅵ. 국제경제시스템
1. ECONOMIC SYSTEMS
2. STAGE OF MARKET DEVELOPMENT
3. THE PRODUCT TRADE CYCLE MODEL
4. INCOME AND PURCHASING POWER PARITY AROUND THE GLOBE
5. MARKETING AND ECONOMIC DEVELOPMENT
6. BALANCE OF PAYMENTS
7. TRADE PATTERNS
Ⅶ. 국제결제은행(BIS)
1. 외환결제(Foreign Exchange Settlement)
2. 지급시스템의 기준(Payment System Standards)
3. 파생금융상품 결제(Derivatives Settlement)
4. 증권결제(Securities Settlement)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국제금융시장
국제금융시장은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 정의될 수 있다.
첫째, 국제금융거래에 참여하는 당사자들의 거주지 국적에 따라 외국시장(foreign financial markets)과 역외시장(offshore financial markets)으로 구분할 수 있다. 외국시장은 거래당사자 중 거래지와 국적이 다른 일방이 참여하는 경우이고, 역외시장은 거래당사자 양방이 모두 거래지의 국적과 상이한 경우이다. 외국시장의 예로 국제채권시장의 경우 외국인이 미국에서 달러 표시 채권을 발행하는 양키본드(Yankee bond)시장, 일본에서 엔 표시 채권을 발행하는 사무라이 본드(Samurai bond)시장, 영국에서 파운드 표시 채권을 발행하는 불독본드(Bulldog bond)시장, 한국에서 원화 표시 채권을 발행하는 아리랑본드(Arirang bond)시장 등이 있다. 그리고 역외시장으로는 런던, 홍콩, 싱가폴 등의 국제금융중심지와 미국의 IBF(International Banking Facility), 일본의 동경역외시장(Tokyo Offshore Market)등이 있다..
≪ … 중 략 … ≫
Ⅱ. 국제거래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물건을 사거나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다른 사람들과 많은 거래를 하며 살고 있다. 이는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물건을 직접 만들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만들 수 있는 것이 있더라도 비용이 많이 들거나 질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개인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나라와 나라 사이에도 이러한 이유로 거래가 발생하기 마련이다.
- 참고문헌
-
안형준, 다국적기업의 역할에 따른 국제경제시스템의 변화에 관한 연구, 명지대학교경제연구소, 1995
용정식, 국제수지현황과 개선방안, 광주대학교, 2003
이윤석, 국제 금융시장 전망, 한국금융연구원, 2011
이호건, 국제통상정보학의 학문적 체계, 한국통상정보학회, 1999
장동식 외 1명, 국제통화기금(IMF)의 개혁방향에 관한 연구,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 2008
홍영복, 국제 거래의 공정성 실현에 관한 연구, 서경대학교, 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