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관리][호텔][경영][호텔경영관리 특징][호텔경영관리 리더십][호텔경영관리 동향][호텔경영관리자]호텔경영관리의 특징, 호텔경영관리의 리더십(리더쉽), 호텔경영관리 동향, 호텔경영관리 호텔경영관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호텔경영관리의 특징
1. 업장의 다양화
2. 조직의 비대화
3. 일반 고객에 대한 높은 의존도
4. 수입 매니지먼트에 대한 높은 의존도
5. 수입 식료와 음료에 대한 높은 의존도
6. 수입 EQUIPMENT와 UTENSIL에 대한 높은 의존도
7. 생산방식의 경직성
8. 생산지향적인 메뉴관리
9. 재고관리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부족
10. 인건비와 식료 원가에 대한 높은 비중
11. 낮은 관리수준
12. 낮은 객단가와 생산성
13. 형식적인 평가와 분석
14. 높은 감가상각 비율
15. 낮은 순이익
16. 비싼매가

Ⅲ. 호텔경영관리의 리더십(리더쉽)

Ⅳ. 호텔경영관리의 동향

Ⅴ. 호텔경영관리의 호텔경영관리자

Ⅵ.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관리없는 경영'을 이룩하도록 요구하는 기업 내.외의 환경적인 힘을 다음 6가지 파워로 요약할 수 있으며, 이러한 힘에 의해 구현되는 관리없는 경영은 글로벌 투자, 시장 점유율 상승, 복잡성 비용 축소, 베스트 리더 유치 등의 효과를 얻게 된다.
고객을 경영의 중심에 놓지 않는 기업은 성장.발전할 수 없다는 '고객 중시 혁명(customer-centered revolution)'은 기업의 새로운 형태를 결정짓는 가장 강력한 힘으로 작용한다. 고객 중시의 사고는 기업으로 하여금 기업 내부의 관리보다는 고객의 발견, 고객과의 접촉, 고객에 대한 최상의 서비스 제공 등을 강조하게 하므로 관리 업무의 축소를 유도하게 된다.


- 중략 -


Ⅱ. 호텔경영관리의 특징

1. 업장의 다양화

관주도로 성장한 우리나라의 호텔산업은 아시아 게임과 올림픽 게임, 그리고 대전엑스포라는 부의 축제에 편승, 급속히 성장, 발전하였다. 이러한 급성장에는 관의 적극적인 개입이 불가피 했으며, 그중에서도 호텔이 의무적으로 갖추어야 할 부대시설의 종류와 규모는 호텔의 등급에 따라 법으로 정해져 있었다. 그 결과 다양한 부대시설을 호텔의 규모와 등급, 위치 등과 같은 각 호텔의 특성과는 무관하게 법으로 정해진 부대업장을 의무적으로 갖추어야 했으며, 이러한 규제는 일반적인 현상으로 받아들여졌다.

- 중략 -


3. 일반 고객에 대한 높은 의존도

호텔의 등급과는 상관없이 각종 부대업장을 이용하는 대부분의 고객은 투숙객이 아닌 일반 내국인이며, 이에 대한 호텔 경영수지의 의존도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참고문헌
강인호(1990) / 호텔기업의 경영관리제도도입방안에 관한 연구, 대구미래대학
김경택(2011) / 호텔의 품질 경영 요소가 경영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세종대학교
김미경, 홍영택 외 3명(2012) / 호텔경영관리론, 백산출판사
윤태정(1988) / 호텔경영관리에 관한 연구, 경희대학교
이장성(2007) / 호텔 경영성과 분석을 위한 BSC모형적용에 관한 연구, 인하대학교
정선태(2009) / 호텔 경영 형태별 브랜드 자산 구성요소의 인과관계 비교, 세종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사회공헌] 기업자원봉사활성화를 위한 실천방법
  • 특징초기시작 단계최고경영자의 지원, 자원봉사 인정 표창체제수립 단계담당자 배정, 조직지원 체계 수립 및 프로그램 계획, 운영위원 제도, 팀 형성, CVC회원가입, E-Mail, 회보발간, 개별접촉모집, 지역사회 욕구 및 자원봉사자 관심조사, 봉사기간 포상, 대표 프로그램 시행성장확산 단계팀장의 코디역할 확립, ACT원리 적용, 가족단위 자원봉사, 학교 및 센터와 파트너쉽, 리더쉽교육, 팀경쟁, 심각한 사회문제 채택, 회사목표와 일치, 매칭그랜트,

  • 기업문화에 대한 고찰
  • 경영에 활용되는 각종 경영기술과 기법들이 있다. 사례 1 HP의 순회경영, 문호개방정책, 업무분담제도, 맥주파티HP의 순회경영, 문호개방정책은 사내의 커뮤니케이션 제도와 관련된 구조적 정책이다. 순회경영은 관리자가 먼저 사원들을 찾아가 의사소통을 하는 것이며, 문호개방정책 또한 관리자와 사원 간의 장벽을 없애기 위한 정책이다. 그리고 업무분담제도는 일의 양이 줄었을 때 구성원을 해고시키는 대신 업무분담을 통하여 일이 없는 사람에

  • 자기소개서 80가지 예
  • 경영 기획실에서 회사의 전반적인 모든 사항에 대한 일을 하였습니다. 사이트 기획 및 제안서 작성 등 여러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계약, 수익관리 및 ○○ TELECOM 과의 PDA 관련 일등 회사의 실질 경영과 모든 기획 관리를 맡았습니다. 사장님과의 회의를 통해서 회사의 KEYMAN 역할을 하며 조금의 실수도 없었던 만큼 모든 일에 배울 의지가 있고 자신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쇼핑몰을 단독 기획하여 자체 쇼핑몰 구축작업 및 다음, ○○넷 등 대형 포탈사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리더십 : 미래를 지향한다. 이러한 스타일의 최고경영자는 그들의 가장 중요한 직무가 장기 전략의 실행 방법을 설계하고 태스트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최고경영자에게는 기업의 전 영역을 관리해야 하는 지위에 있기 때문에 자윈배분과 조직이 나아가야 할 최적의 진로를 경정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최고경영자들은 보통 대부분의 시간을 조직의 출발점과 도착점을 재확인하는 활동에 사용한다. 대략 80%의 시간을 채용이나 통제 시스템과 같

  • [자기소개서]분야별/직종별 백점짜리 자기소개서 80여가지
  • 관리자(또는 기업가)를 대상으로 모델기업의 경영을 체험적으로 학습함으로써 미래 사업의 책임자로써의 의식형성과 경영감각 및 경영관리실무 지식을 향상을 목적으로 합니다. 개괄적 내용 - 경영은 경영회계학부 전 교과과정의 지식이 모두 동원되어 이루어지는 실천적 분야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교과서에 기초한 단편적인 과목교육이 이루어져 왔습니다. 그러한 각 과목들은 분리된 채 통합이되지 못하여 현실의 경영 의사결정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