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가]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종류, 역할,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기능, 고객창조,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의사결정, 평가보상제도,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 검토절차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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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 서론
Ⅱ.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종류
Ⅲ.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역할
Ⅳ.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기능
Ⅴ.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고객창조
Ⅵ.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의사결정
1. Charismatics
2. Thinkers
3. Skeptics
Ⅶ.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평가보상제도
1. Case Study 1
2. Case Study 2
Ⅷ.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검토절차서
1. 적용범위
2. 목적
3. 용어의 정의
1) 품질시스템
2) 경영 검토 회의
3) 경영자 검토
4. 책임과 권한
1) 경영 검토 위원장(사장)
2) 경영자 대리인(공장장)
3) 집행위원
4) 경영검토 위원(부서장)
5. 경영검토회의 구성 및 운영 절차
1) 구성
2) 검토항목 및 주기
3) 경영 검토 계획의 수립
4) 경영 검토의 실시
5) 경영검토 결과에 대한 검증 및 보고
6) 부적합사항의 개선조치 및 적용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여름은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이유로 별다른 진척이 없이 지나갔다. 첫째로 월가가 휴가철에 있었으므로 컨설팅회사의 홍보를 들어줄 대상자(투자회사 관련자)들이 대부분 부재중이었다. 둘째로 Coors사는 이때까지도 세무당국(IRS)의 세금규정상 주주들에게 세금부담 없이 회사를 분리를 할 수 있겠는가에 대해 확신을 갖지 못했다. 그렇지만 컨설팅회사는 이런 휴면기간 중에도 투자자들에게 Coors사의 계열사 분리에 관한 뉴스기사를 계속해서 보냈다. 그다지 별다른 뉴스가 없을 때라도 컨설팅회사는 많은 투자가들이 Coors사의 계열사 분리소식에 대하여 관심을 갖도록 하는 노력을 계속했다.
마침내 초가을 세무당국이 계열사 분리에 긍정적인 내용의 관련 규정을 발표하였다. 발표직후 컨설팅회사는 ACX의 새로운 경영진과 연결되어 함께 일을 하게 되었고 본격적인 계열사 분리작업을 추진해 나갔다.
≪ … 중 략 … ≫
Ⅱ. 기업가(경영인, 경영자, 기업인)의 종류
현대사회로 들어오면서 기업의 규모는 한사람만의 경영능력으로 관리하기 힘들만큼 커졌고, 자본이 광범위하게 분산되어 전문적 경영자에 의한 실질적 지배가 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전문적인 능력을 갖추지 않은 경영자가 아니면 성공적인 경영을 할 수 없는 사회 세태에 따라 소유와 경영은 분리 되었다.
소유와 경영의 분리에 따른 경영자의 종류는 아래와 같다.
- 참고문헌
-
- 권영설(2011), 경영자를 위한 변명, 프런티어
- 김병국(2005), 경영자는 이렇게 협상하라, 한국능률협회
- 니겔 니콜슨 저, 세계경제연구회 역(2001), 경영자 본능, 명진출판사
- 송기철(2012), 경영자와 나, 월간현대경영
- 크리스토퍼 A. 크레인, 마이크 하멜 저, 서진희 역(2007), 경영자의 영향력, 국제제자훈련원
- 프랭크 티볼트 저, 나선숙 역(2002), 위대한 경영자의 성공 마인드, 큰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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