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베리 국제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2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선정 동기
1. 기업선정 동기
2. 국가선정 동기

Ⅱ. 기업 분석
1. 기업현황 분석
2. 기업내부 분석

Ⅲ. 환경 분석
1. 국가 소개
2. 산업환경 분석
3. 할랄 인증

Ⅳ. 시장 및 소비자 분석
1. 시장 분석
2. 소비자 분석

Ⅴ. 경쟁환경 분석

Ⅵ. SWOT 분석

Ⅶ. 목표 및 진출 방법
1. 목표
2. 진출 방법

Ⅷ. 마케팅 전략
1. STP
2. 4P

Ⅸ. 인사전략 및 추정손익계산서
1. 인사전략
2. 추정손익계산서
Ⅹ.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선정동기

1. 기업 선정 동기
o 카페 아이스베리는 다양한 메뉴와 높은 제품 퀄리티로 빙수를 비롯한 다양한 디저트 를 제공하고 있음. 국내의 빙수라는 아이템의 보편화로 시장 점유율과 매출액이 저조 한 편이지만 온라인 조사 및 영업점 방문을 통해 카페 아이스베리만이 지니는 잠재성 이 있다고 판단함. 그래서 빙수를 주력으로 판매하는 기업 중에서도 카페 아이스베리 를 선정하게 되었음
o 국내 대형 프랜차이즈에 밀려 뚜렷한 성과를 내지 못하므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기 위해 카타르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 빙수라는 Speciality를 이용하여 단맛이 강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카타르 시장을 공략하려는 계획이다. 사계절 더위가 계속되므로 사계절이 존재하는 한국과는 다르게 비수기가 존재하지 않는 점이 기회로 작용함. 카 타르의 기후와 높은 구매력을 기회로 삼아 카페아이스베리의 좁은 입지르르 해외시장 에서 차별화 전략을 이용, 기업 확장을 추구하려 계획하고 있음

2. 국가 선정 동기
o 카타르는 인구가 160만 명인 작은 국가이지만 오일머니로 인한 높은 소득수준과 구매 력 신장으로 세계 시장에서 주목할 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음
o 최근 경제위기로 인한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평균 경제성장률 14% 내외. 안정적인 물가상승률과 고정환율제를 배경으로 외국인 기업에 우호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으므 로 사업 진출하는 데 다소 장벽이 낮은 편
o 2022년 카타르 월드컵 개최로 인해 인프라 구축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이 기업 진출 및 활동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됨
o 또한 우려했던 바와는 달리 이슬람 국가임에도 불구하고 여성의 인권이 신장되고 있 으며 소비지향적인 성향이 짙어 디저트라는 아이템을 판매하는 데 큰 문제가 없음
o 연중 내내 높은 기온 때문에 실내에서 활동하는 특징과 단 맛을 매우 선호하는 기호 등 기타 조사한 다른 국가들보다 카타르만이 지니는 특수성으로 인해 카페 아이스베 리 진출에 적합할 것으로 판단

참고문헌
o 글로벌 경제위기 1년, 중동지역 소비시장 최신 트렌드(KOTRA,2009)
o 월드컵 특수, 카타르 인프라 프로젝트 시장동향(KOTRA,2011)
o 무슬림의 소비성향을 통해 본 이슬람지역 광고 전략 연구: 걸프지역을 중심으로(엄익란,2011)
o 천연가스개발로 새 활로를 개척하고 있는 카타르(신나리,2005)
o 카타르(카타르대사관, 2002)
o Profiling consumers: A study of Qatari consumers’ shopping motivations(Ahmad Jamala,, Fiona Davies, Farooq Chudry, Mohamed Al-Marri,2006)

o 위성 TV와 카타르 여성의 성역할에 대한 의식 변화에 관한 연구*(조희선,2006)1)
o Doing Business in Qatar: 2012 Country Commercial Guide for U.S. Companies(U.S. & FOREIGN COMMERCIAL SERVICE AND U.S. DEPARTMENT OF STATE, 2012)
o 중동진출가이드(외교통상부,2011)
o 중동 지역 한국 식품 진출 여건조사(터키·카타르)(농수산물유통공사,2006)
o 카타르 진출 가이드(강동환,2011)

o 기업신용분석보고서((주)아이스베리,2012)

o 한국 무역협회 : http://www.kita.net/
o 국가에 대한 정보 : http://www.nationmaster.com/index.php
o 카타르 인구통계가 있는 사이트 : http://www.qix.gov.qa/portal/page/portal/qix/home
o 카타르식 쿠팡사이트 : http://qgrabs.com/
o 카타르 투자환경 : http://blog.naver.com/nyholic?Redirect=Log&logNo=110012532900

o 녹차의 효능 http://kin.naver.com/open100/detail.nhn?d1id=7&dirId=708&docId=248662
o 오디의 효능 http://cafe.naver.com/bethelwellbeing/18
o 구아바의 효능 http://xodhwjddn.blog.me/90155911853 o 꿀의 효능 http://baniworld.tistory.com/94
o 낙타젖 http://newsboy.tistory.com/m/1059

o 하겐다즈 내용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09&no=393240
o 카리부 커피 http://cafe.daum.net/coffeehugo/92us/28?docid=1KRio92us2820100602025704
o 던킨도너츠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9080029i
o Albaraka Trading http://www.manufacturer.com/company/i6033305-Albaraka+Trading.html
o 디저트 가격비교 http://www.hziegler.com/articles/shopping-prices-in-qatar.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베스킨라빈스(Baskin Robbins 31) 성공 요인 분석
  • 아이스크림 제품을 통하여 고개들에게 행복감을 주고자 하는 소망을 담고 있다.그림 1-2 배스킨 라빈스의 마스코트배스킨 라빈스의 마스코트 핑키는 달콤한 아이스크림과 함께하는 숟가락 요정으로서 사람들을 행복하게 해주는 환상의 아이스크림 세계로 인도하는 사랑의 매신저 역할을 한다.Baskin Robbins 31의 시기별 분석그림 2-1 시기별 시장환경 분석 및 예측배스킨 라빈스 시장 진출 배경: 생활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고급 아이스크림 수요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아이스크림 시장으로 분석 범위를 좁혀 전략 집단의 매력도와 이들의 핵심 성공 요인을 살펴 보도록 하겠다. 또한 이 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2위인 나뚜루를 통해 앞으로의 전략적 방향성에 대해 논의하면서 분석을 마무리하고자 한다. Ⅱ. 산업 분석1. 아이스크림 산업분석 전략은 실행 수준에 따라 기업전략(corporate strategy)과 사업전략(business strategy)으로 나누어 지는데, 기업전략이 어떠한 산업으로의 진출 여부를 결정하는 것이라면 사업전략은 진

  • 놀부 경영전략 레포트
  • 전략Therefore, 잘 구비된 전산 물류 시스템으로 비용을 최소화하는동시에 다수의 가맹점을 이용하여 고객과의 접근을 용이하게 만든다.또한 미인 프로젝트, 홍보모델 개선 등을 통해 YOUNG 이미지를창출하여 젊은 세대의 고객들까지 소비자 층을 확보하도록 한다. 2. 해외 시장 전략1) 해외 진출 현황놀부의 현 전략1992년 말레이시아 KOREAN레스토랑 NOLBOO 1.2호점 개점미국 LA 놀부보쌈점 가맹점 개점2005년 중국 북경에 현지법인 설립2006년 중국 북경 놀

  • [마케팅] [마케팅]‘던킨도너츠’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1. Introduction(1) 명칭 및 로고의 기원(2) 역사(3) 던킨도너츠 코리아(4) 기본 전략(5) 던킨의 국내 시장 진출2. 환경 분석(1) 외부 환경 분석(2) 산업 환경- 5 force model (3) 경쟁 환경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4P 분석(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6. 국내진출 현지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전략을 핌.* 새로운 문화공간 -도시축제, 연인석, 영화 스크린, 무대공연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 제공, 피아노, 악기 연주 자유롭게 공연 가능(사전 예약)* 자아실현의 공간 - 세미나실, 독서실, 간이도서관, 민토 내 서점: 지식을 통한 문제해결의 실천적 공간 제공 : 문화적 욕구를 보다 상품화, 대중화시킴* 민토신문* 갤러리* 이벤트(야유회, 등산 등)* 크리스마스이브 연인들을 위해 층 개방* 처음오는 손님에게 책을 준다.* 상담서비스 (Human Therapy-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