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랜드 베이커리의 성장이 두드러짐
2. 일반 제과점의 약세
3. 경기에 별로 영향을 받지 않음
4. 외식업종 중 비교적 경영이 쉬워 창업선호도가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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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바게트-Spc
1986년 샤니베이커리로 사업부 발족
경영방침
-고품질, 혁신적인 마케팅을 고객만족중심
-냉동생지를 통한 Bake-off시스템을 베이커리 업계 최초
도입 및 확산
-저 원가, 고 마진
-향후 소비 패턴에 대비
-제품 점예화 및 제품구색 다양화
점포 수 국내 약 2200여 개점(Cafe 포함)
파리바게트에서도 다양한 체험 마케팅을 통해 고객에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 이외에도 고객의 사진을 담은 포스터의 제작 등을 통한 체험 마케팅의 강화가 필요하다.5. 젊은 층의 지속적 관심 촉진최근 들어 샌드위치 전문점, 커피 전문점 등 스페셜티 샾이 증가하고 있으며 트랜디한 빵으로 젊은 고객층의 기호를 맞추고 있는 뚜레쥬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젊은 소비자층에서 파리바게트의 입지를 좁아지게 만들 우려가 있다. 10~20대의 젊은 고
뚜레쥬르의 주고객층인 20~30대의 여성들에게 잘 어필하여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5) 스타마케팅 전략파리바게트는 초창기 베이커리 시장에서의 새로운 이미지 제고를 위해, 즉 브랜드 네임을 대중화할 필요성으로 김희선, 정우성, 채시라 등 당시에 가장 영향력 있던 톱 스타들을 모델로 기용해 공격적으로 파리바게트 광고 전략을 펼쳤고, 최근에는 ‘소녀시대 태연’에 이어 ‘레드벨벳’을 모델로 브랜드 인지도를 유지하고 있다.(6) 소비자중심
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 (신뢰성 획득 가능)- 해외수입원료 포함 국내산지의 원료표기, 또한 책임자표기법 적용. 안전한 먹거리를 찾는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다!빵 자판기‘- 접근성 높이기 위한 방안.- 대학가, 회사근방, 지하철에 설치 - 뚜레쥬르 제품을 원할 때 바로 구매유도 - 매출액 + 시장점유율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 자판기의 외부를 투명으로 깨끗하게 만들고 , 위생을 고려한 높은 기술력을 도입, 효과적인 광고 필요.아이디어 제
베이커리 시장점유율 2위해외 매장 100호점 돌파TOUS les JOURSAUTHENTIC BAKERY뚜레쥬르마케팅 환경 조사소비자 시장 조사SURVEY베이커리 시장 조사전반적 현황5-force model12TOUS les JOURSAUTHENTIC BAKERY베이커리 시장의 전반적 현황 3경쟁업체 부동의 1위베이커리 업계 시장점유율 1위 /매출액 1위 / 점포 수 1위 / 인지도 1위강력한 브랜드 파워2동네 빵집에서 프랜차이즈 빵집으로 주도권 변화90년대 이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현재 파리바게트 1위 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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