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크라운베이커리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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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주제
2.선정이유
3.기업연혁
4.시장분석
5.주요 추진전략
- SWOT 분석
- 아침배달서비스
- STP분석
- 4P분석
6.캠페인 전략
- 창립21주년 기념 성년의 날 행사
7.기타전략
- 브랜드 이미지 개선
-“나도 파티쉐”
- One Plus One 행사
8.결 론
9.참고자료



자체설문지 조사 및 분석


본문내용
5. 주요 추진전략
1) SWOT분석
가. Strength
① 크라운 베이커리 기술 연구소 (고품질화, 생산실명제)
② 사이버 크라운 (인터넷을 통한 주문, 택배서비스)
③ BM(Baking Master)제도운영 차별화된 맛의 생크림 케이크(100%우유 사용 동물성 생크림)
④ 전통있는 품질 우선주의

나. Weakness
① 포지셔닝 일관성 부족(광고와 실고객와 불일치), 브랜드 이미지 부재
② 기업과 소비자의 불일치(기업:가족중심, 실소비자: 젊은이층)
③ On-Line 상의 접근문제(홈페이지의 활용도가 부족)

다. Opportunity
① 타깃층의 재설정(2010년도 21주년을 맞이하여 21이라는 숫자와 연계 하여)
② 광고모델의 차별성
③ 세계시장으로의 진출

라. Threat
① 경쟁사의 위협(파리바게트, 뚜레쥬르)
② 전체적인 소비량의 감소 (4인가족 -> 2인가족으로의 변화)
참고문헌
외식업체 베이커리 브랜드 이미지가
재방문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대구지역 직장인의 아침식사 현황
- 생산직과 사무직의 비교
초·중·고 학생의 아침식사와 관련된
요인들에 대한 탐색적 연구
대학생들의 아침식사와 관련된 요인에 관한 연구
베이커리 유형에 따른 소비자
선택속성차이에 관한 연구
베이커리 카페 고객의 이용 실태 및
성별, 연령에 따른 차이 조사
베이커리 업계 진단과 전망에 관한 보고서 : 베이커리 업계의 양극화 현상 심화, 그 대책은?
대기업 베이커리 시장 진출 봇물
제과점 - 생활 밀착형 업종 … 주택가 선점해야
고객의 불신에 마냥 억울한 제빵 ㆍ케이크 가사 - "우리 가족이 먹는 것처럼 위생적으로 만들어요"
업종별 결산 및 06년 전망 - 베이커리

크라운 베이커리 www.crownbakery.co.kr
파리바케뜨 www.paris.co.kr
뚜레쥬르 www.tlj.co.kr
대한제과협회 월간베이커리 www.mbakery.co.kr
대한제과협회 www.bakery.or.kr
크라운베이커리 쇼핑몰 shopping.crownbakery.co.kr
본죽 www.bonzuk.co.kr
맥도날드 www.mcdonald.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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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크라운베이커리 시장점유도가 있어서 잘 사용했습니다
  • moon8***
    (2010.11.22 00:36: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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