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M(엠씨엠) 마케팅전략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Brief Introduction

2. Brand Inventory
• SUNGJOO GROUP
• History about MCM
• Products of MCM
• Brand Identity
• Distribution
• Competitors(LV, LOUIS QUARTORZE, METROCITY)

3. Brand Exploratory
• 설문조사 결과
• MCM의 문제점 분석

4. Recommendations

5. References
본문내용
명품브랜드 MCM?

MCM, 롯데 명품관 최초 국내 브랜드로 들어선다
아시아경제 2010.02.17

핸드백 브랜드 MCM이 국내 백화점 명품관 가운데 최대 규모인 롯데백화점 본점 명품관에 입점한다. 롯데백화점 본점 명품관 처음으로 들어서는 국내 브랜드로 향후 국내ㆍ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인지도는 더 올라갈 것으로 보인다.

MCM '골드라인 최고가 제품들'
머니투데이2009.03.31

독일 명품 브랜드 MCM이 한국최초의 플래그쉽 스토어 오픈과 골드 라인 런칭을 기념해 31일 오전 서울 강남 청담동 MCM매장에서 1,000만 원대 골드라인 럭셔리 클러치 백을 선보이고 있다.

- 연예인 등의 유명인들을 통해 홍보
- 골드라인 출시, 청담동 MCM HAUS 오픈 등의 고가 전략
→ 명품 브랜드로써의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고자 함
참고문헌
• 아시아경제 http://www.asiae.co.kr
• 김연아 신드롬, '완판 러시'는 계속된다?
(뉴데일리, 2010.05.01)
• 뤼비통에 도전장, 세계명품과 겨루는 토종 명품들
(Fashion Biz, 2010.04.29)
• MCM을 사랑하는 해외 셀러브리티들
(한경닷컴, 2010.03.25)
• `MCM` 美최고급 백화점 `삭스` 입점
(한국경제, 2009.09.16)
• MCM, '골드 비세토스 라인' 롯데 본점서 한정 판매
(조이뉴스24, 2010.03.26)
• 성주그룹 www.sungjoo.com
• MCM 공식쇼핑몰 www.shopmcm.com
• LOUIS QUATORZE 공식홈페이지 www.louisclub.com
• LOUIS VUITTON 공식홈페이지 www.louisvuitton.com
• 롯데 백화점 홈페이지 www.lotteshopping.com
• 현대 백화점 홈페이지 www.ehyundai.com
• 신세계 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artment.shinsegae.co.kr
• 갤러리아 백화점 홈페이지 http://dept.galleria.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154 LILL studio, MCM 마케팅전략
  • 목차1. 1154 LILL studio(1) LILL소개(2) LILL의 핵심역량(3) LILL의 SWOT분석(4) LILL의 전략제안2. MCM(1) MCM 브랜드 소개(2) MCM 회사 연혁(3) MCM 핵심 역량(4) SWOT 분석(5) STP(6) 마케팅믹스 4P전략(7)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1. 1154 LILL studio(1) LILL소개 1998년 제니퍼벨라드가 가족과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직접 핸드백을 디자인 한 것에서 시작 되었다. 1999년 길거리 축제에 부스를 설치해서 제품들을 팔기 시작했고 벨라드는 그 부스에서 사업의 가능성을 알아보

  • MCM,엠씨엠,기업분석,MCM 환경분석,MCM 내부분석,마케팅사례,성주그룹
  • 분석5. STP6. 4P7. 전략 제안 1. 기업 소개성주그룹은 1990년 세계 최고 이태리 패션하우스 Gucci의 프랜차이즈 계약, 1991년 프랑스 디자이너 Sonia Rykiel의 프랜차이즈 계약, 프랑스 명품브랜드 YSL의 화장품 및 패션라인 (Rive Gaush) 독점 대리권 및 라이센스 컨트롤 계약 등을 잇따라 성사시키며 한국 명품시장에 등장했다. 해외 명품 수입에서 시작한 사업은 이후 라이센스 제품 기획과 생산으로 확대됐고, 이제는 세계 명품 브랜드인 MCM의 글로벌 사업을 전개

  • 갤러리아 백화점 성공마케팅 전략분석
  • 분석4-1.고객 분석4-2.경제적 환경 분석4-3.사회문화적 환경 분석4-4.기술적 환경 분석4-5.경쟁백화점 비교 분석(롯데백화점)5.갤러리아 백화점 SWOT6.갤러리아 백화점 출점전략6-1.경영전략6-2.STP전략6-3.마케팅 믹스(4PS)7.갤러리아 백화점 MD구성8.갤러리아 백화점 물류시스템9.갤러리아 백화점 문제점Ⅲ.맺으며-발전방안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올 하반기 경제신문에 난 백화점에 대한 기사는 우울하기 짝이 없는 모습이다. 경기침체에 따

  • 쌈지 마케팅전략
  • 마케팅 목표 및 기존마케팅전략1. 마케팅 목표1) Art Management 창의성과 혁신으로 무장한 쌈지는 문화와 감성을 디자인하여 고객과 시장을 창조하고 있다. 모험심과 창의성을 소재로 디자인 경영을 하는 쌈지는 디자인과 예술, 상품과 예술의 인터미디어를 표방하고 있다. 이들은 예술이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교감을 형성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고 있다. ①차별화는 경쟁의 핵심 역량이다.쌈지의 디

  • [마케팅] 쌈지 마케팅전략
  • 마케팅 목표 및 기존마케팅전략(1) 마케팅 목표1) 아트 경영(Art Management)창의성과 혁신으로 무장한 쌈지는 문화와 감성을 디자인하여 고객과 시장을 창조하고 있다. 모험심과 창의성을 소재로 디자인 경영을 하는 쌈지는 디자인과 예술, 상품과 예술의 인터미디어를 표방하고 있다. 이들은 예술이 브랜드에 생명을 불어넣는다는 신념으로 다양한 분야의 예술가들과 교감을 형성하고 이를 디자인에 반영하고 있다. ①차별화는 경쟁의 핵심 역량이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