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54 LILL studio, MCM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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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1154 LILL studio

(1) LILL소개

(2) LILL의 핵심역량

(3) LILL의 SWOT분석

(4) LILL의 전략제안


2. MCM

(1) MCM 브랜드 소개

(2) MCM 회사 연혁

(3) MCM 핵심 역량

(4) SWOT 분석

(5) STP

(6) 마케팅믹스 4P전략

(7) 새로운 마케팅 전략제안

본문내용
1. 1154 LILL studio

(1) LILL소개
1998년 제니퍼벨라드가 가족과 친구에게 선물하기 위해 직접 핸드백을 디자인 한 것에서 시작 되었다. 1999년 길거리 축제에 부스를 설치해서 제품들을 팔기 시작했고 벨라드는 그 부스에서 사업의 가능성을 알아보았다. 다소 생소하게 들리는 1154 LILL이라는 이름은 자신이 살던 아파트의 번지와 거리 이름을 딴 것이다. 현재 핸드백, 지갑, 액세서리, 베개 같은 직물을 이용하는 제품들을 생산 판매하고 있고, 2007년에 600만 유로 (한화 90억)에 가까운 수익을 올리는 등 매년 꾸준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2) LILL의 핵심역량
① Custmization(철저한 고객중심화)

안감의 색깔이나 직물에 들어가는 무늬 모양 밑 색깔, 손잡이까지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의 취향과 기분에 맞는 제품을 제공하기 때문에 lill의 성공에 대부분이 이 전략에 있다고해도 과언이 아니다.

② Handbag homeparty(핸드백 홈파티)

고객이 매장이나 웹페이지에 직접 방문하기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직원이 직접 고객의 사무실이나 집에 방문하여 샘플 디자인이나 원단을 경험 할 수 있게 해준다. 이는 고객이 직접 매장에 들리지 않아도 원하는 상품이나 원단을 고를 수 있게 했고, 이는 고객의 만족도와 충성도를 높일 수 있었던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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