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마트 영업규제,재래시장 생존전략,대형마트규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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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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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대형마트 규제 – 논쟁의 시작
2. 소비자의 선택
1) 소비자의 선택
2) 법령 시행 후 소비자
3) 소비자는 왜 대형마트에서 장을 볼까?
3. 대형마트 규제 – 반대 입장
4. 재래시장 – 그들의 생존전략
5. 결론 – 우리가 생각하는 대형마트 규제
1) 하나의 소비문화의 컨텐츠
2) 신 업태에 대한 규제 필요
3) 정부의 적절한 개입이 필요
4) 변화가 아닌 혁신
5) ZERO SUM GAME 승자도, 패자도 없는 우울함
6) 이론의 대입
6. 출처
7. 질의응답
- 본문내용
-
영업규제 정의 / 현황
다양한 업태의 무분별한 개설로
골목상권과 재래시장 보호 목적
대형마트 의무휴업이란?
대형마트와 SSM은 매일 오전 0시부터 오전 8시까지 영업시간이 제한되며
지자체 별로 관련 법령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은 의무휴업일로 영업이 제한된다.
-유통산업발전법에 근거
대형마트 의무휴업 대상은?
의무휴업 시행 지역 내 복합쇼핑몰 및 농수축산물 판매 매출이 전체매출의 51%가 넘는 대형마트는 제외 (농협하나로)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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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신문경제 2010-10-30
http://www.twitter.com/green_mun
(문용식 트위터)
http://www.twitter.com/yjchung68
(정용진 트위터) [해킹으로 인해 폐쇄됨]
아시아경제 2012-05-13
강원일보 2011-11-17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연구원 연구보고서
한국일보경제 2012. 5. 14
조선비즈경제 2012. 5. 13
싸이월드 블로그 stuey8 시사자료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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