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싸이의 `강남스타일`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7.04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3. 환경분석


Ⅱ. 본론

1. 진출전략

2. 비교분석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Ⅴ. 느낌 및 소감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최근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국내를 넘은 세계적 이슈가 되고 있다. 싸이는 미국 여러 방송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미국의 유명인사들과 친분을 쌓음은 물론, 올해 유투브(Youtube) 조회 수는 현재 6억건을 앞두고 있으며, 아이튠즈 다운로드 5주 연속 1위, 빌보드차트 6주연속 2위는 물론, 전 세계인들이 뮤직비디오를 패러디하여 웹상에 올리고 있다. 그렇다면 “왜 세계인들은 강남스타일에 열광을 하는가?”에 대하여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단지 미국에 진출하였고 인기를 얻고 있다는 것만 알 뿐 그러한 인기를 얻기 전에 싸이가 어떠한 전략을 취했는지, 미국 진출 후에 환경에 적절히 대처하기위해 어떠한 것을 노력하였는지에 대하여 알지 못할 것이다.
이에 ‘전략경영’ 수업과 관련하여 YG/싸이의 사명과 비전에 입각함은 물론 환경분석을 통해 수집한 정보를 통하여 이들이 어떠한 전략을 세웠고 실행방법은 어떠하였는지, 이를 통해서 어떠한 경쟁우위를 얻게 되었는지 알아보려 한다.
참고문헌
◆전략경영과 경쟁우위 (Jay B Barney & William S. Hesterly 지음)
◆국제경영전략 (박주홍 저)
◆Billboard Chart Homepage
◆i Tunes Homepage
◆성공전략에 관한 인터넷 자료
◆http://www.ygfamily.com/ - YG 홈페이지
◆http://www.jyp.co.kr/ - JYP 홈페이지
◆http://cafe.naver.com/wilsonlearning/4637 - 네이버카페
◆http://enews.mt.co.kr/2012/08/2012082309414180560.html?rnd=15187- E뉴스
◆http://starin.edaily.co.kr 데일리 뉴스
◆http://www.journalist.or.kr/ - 한국기자협회
◆http://news.nate.com/view/20121030n01480 - 네이트신문 (조선일보 기사)
◆http://postview.co.kr/976 - 포스트뷰 개인블로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브랜드관리2C)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0k
  • 의 인기를 다시 한 번 실감케 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장에서는 한국의 대중음악(K-Pop)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차별화하기 위해서 어떤 방안이 있을지 예를 들어 설명하기로 하자.Ⅱ. 본 론1. 한국의 대중음악 K-POP 한류열풍지난 1990년대 중후반부터 시작한 한류가 거침없이 상승을 하다가 최근 인기가 추락하였다. 그리고 올해 소녀시대, 카라 등 걸 그룹들의 일본진출 성공에 힘입어 다시 한 번

  • YG엔터테인먼트
  • 의 흐름을 파악하여 YG엔터테인먼트의 선택과 집중 혹은 다각화 전략에 대한 의사결정과 그 전략의 기준들에 대해 논의하고자 한다.Ⅰ. 2012년의 YG엔터테인먼트2012년,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 대표는 잊지 못할 한 해를 보냈다. 올해 YG엔터테인먼트의 소속 가수들이 발표하는 노래들이 모두 각종 음원차트에서 1위를 석권하며 흥행하였고, 또한 싸이의‘강남스타일’이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해외 무대에 진출하고 있다. 지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싸이월드는 다른 커뮤니티에서 실패한 경험이 있는 유료 아이템 부분에서 커다란 성공을 거두고 있다. 또한 디지털 카메라 소유가 대중화됨으로써 웹상으로 사진을 업로드하고 자신들의 공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추세를 적절하게 이용하여 미니홈피의 보급은 싸이월드로 하여금 커뮤니티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

  • 대중문화의이해1공통)한국사회 대중문화에서 스타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에 대해 고찰해 보시오0k
  • 경영컨셉트 확립, 독점적인 기술, 연예인을 끌어들이는 경영등이다. 온리원 경영은 명확한 경영컨셉트 확립, 확실한 키테크놀로지 보유, 종업원을 끌어들이는 경영 등이 필요하다. 온리원이 되기해선 남들이 가지지 않는 재능을 이용하는 아이디어가 있어야 하며, 팬들의 요구를 반영하여야 한다. 싸이의 춤은 보통사람들이 모방할 수 없는 혼자만의 독특한 말춤으로 세계시장에 진출할 수 잇는 계기를 만들었다.3) 매력을 주어야 할 것이다. 막장 드라

  • 국제경영전략의 입장에서 본, 한류 문화
  • 의 관계 1. 국제 경영전략의 의의2. 한류의 개념 및 특징 3. 국제 경영전략과 한류의 상관관계 Ⅱ. 한류의 형성 원인에 대한 분석 1. 중국 ‘한류’의 형성 원인에 대한 분석 2. 일본 ‘한류’의 형성 원인에 대한 분석 Ⅲ. 한류에 세계 진출에 따른 위험성에 대한 Hedge 1. 현지 합작 2. 장기적인 안목 3. 콘텐츠의 획일화 회피 Ⅳ. 한류의 해외진출의 성공에 필요한 요건1. 충격2. 정부 지원 3. 새로운 지역문화의 형성Ⅴ. 결론Ⅰ. 서론 싸이는 성공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