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업분석] KT 경영전략분석-사업의 다양화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KT 기업분석] KT 경영전략분석-사업의 다양화 보고서
목차
Ⅰ. 올아이피 서비스 …………………………3


Ⅱ. 콘텐츠 강화 ………………………………4


Ⅲ. 다양한 서비스 확대 ………………………5


Ⅳ. 최첨단 네트워크 기술 ……………………6


Ⅴ. 동반성장 추구 ……………………………6
본문내용
Ⅰ. 올아이피 서비스

KT는 모든 스마트기기들이 인터넷(IP) 신호로 연결돼 수많은 콘텐츠를 생생하고, 끊김 없이 공유하는 세상을 ‘올아이피 존’에서 구현한다. KT의 올아이피 주력 상품인 올레TV, 스마트홈폰 HD 등의 기능과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KT는 이동통신 분야에 우수한 강점을 나타내며 시장에서 높은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기업이다. 휴대폰을 사용하는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서 KT의 이용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스마트폰의 보급이 확대됨에 따라서 이동통신시장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혜택이 크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이동통신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2017111
<한국경제>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E31&newsid=02246806602843688&DCD=A005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it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7240
<아이티투데이>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5217710
<뉴시스>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5948
<디지털데일리>
http://www.mediapen.com/3/11758/view
<미디어팬>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02270100231920013349&cDateYear=2013&cDateMonth=02&cDateDay=26
<파이낸셜뉴스>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4220165
<한국경제>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4/21/2013042100303.html
<조선비즈>
http://www.etnews.com/news/telecom/telecom/2735183_1435.html
<전자신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 기업문화혁신(KT) & 기업창의력(3M)
  • 기업으로 성장, 발전하는 것이다.KT 경영 효율성 및 생산성 제고 KT 민영화는 KT 경영 효율성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하여 했다는 것이다. 이에 대한 실천으로, 첫째로 소유권과 경영권의 민간 이양으로 민간의 창의와 활력을 유입하고, 둘째로 이윤추구 원칙에 따른 경영으로 시장 논리에 따른 전략을 수립하여 수익창출의 기회를 증대하고, 셋째로 유연한 조직운영체계와 시장 지향적인 기업경영체제 확립하는 것이 있다. 세계적 통신사업자로 육성 통신

  • [홍보론] KT&G & BAT Korea의 사회공헌 사례별 연구
  • 기업을 요구하고 있다.오늘날의 기업은 제품 판매로 인한 이익추구만을 기업의 자산으로 보지 않으며 소비자의 마음속에 자리 잡는 기업의 이미지 또한 기업의 자산으로 보고 있다. 사회가 세분화되고 다양화되면서 소비자들은 보다 많은 정보와 이에 둘러 쌓여있는 사항들을 고려해 상품을 구매한다. 경영환경, 사회 가치관, 기업경영 방식이 소비자 중심사회로 변화되면서, 최근 기업들은 사회공헌 활동을 장기적인 사업비전과 함께 전략목표와 연

  • [인문사회계열] 바람직한 기업과 주주와의 관계에 관하여
  • 기업 지배구조를 분석하고 일반주주와 관련된 가장 핵심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 방안을 제시함으로서 바람직한 기업과 주주와의 관계를 모색하고자 한다.본 론Ⅰ. 기업의 이해관계자 정의 기업과 매우 밀접한 관련을 가지면서 기업 활동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근접환경을 과업환경(task environment)이라 하는데 정부, 일반주주, 노동조합, 소비자, 금융기관, 협력기업, 지역사회, 경쟁기업 등을 들 수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해관계자란 기업경영활동

  • [투자론 포트폴리오] SKT VS KT 기업분석 및 효율적 투자안의 구성
  • 기업 성장으로 CYWORLD 와 MELON등 모바일을 통한 종합 컨텐츠 사업을 중점으로 성장.(3) KT- KT는 자회사이자 이동통신업계 2위의 KTF와 합병을 추진 중, 유선망 기반의 IPTV와 무선망 기반의 Wibro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설 준비를 완료하게 되었음.- KT의 사업전략은 “창조적 융합과 성장의 가속화”이며, IPTV와 Wibro등 새로운 통신사업 및 서비스를 통한 성장전략.- 본격적으로 SK와 KT의 경쟁이 시작될 것으로 보임.2. 경제, 산업 분석 및 발전 가능성(1) 현재-

  • [미디어산업론] IPTV 현재와 미래
  • KT 경영연구소 조사에 따르면 IP TV는 유럽을 중심으로 2002년 시범서비스에 이어 2003년 상용 서비스가 시작됐으며, 이미 사업 모델을 검증받은 통방융합의 대표적인 서비스로 꼽힌다.(2) IPTV의 등장배경1) 시장환경적 요인① 공급자 측면공급자 측면에서 IPTV는 통신사업자들의 기존 인프라를 최대한 활용한 범위의 경제효과 추구, 케이블사업자들의 TPS 전략에 대한 대응 전략 차원에서 등장하였다. 현재 IPTV는 초고속인터넷 시장의 성숙기 진입과 더불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